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교우B(019685) 주가 간단 차트 분석[교육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교육 관련 주식 대교(019680)의 우선주인 대교우B(019685) 입니다.

     

     

    대교우B는 대교의 우선주로 총 주식수는 19,426,990주이고, 이 중 약 20.08%인 3,901,421주를 관계 회사나 최대주주 그리고 사내 임원이나 계열사 임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즉, 총 주식수의 약 80% 가량 물량이 시장에 나와있다는 이야기이고, 대략 이 주식수는 1550만주 정도가 됩니다. 반면에 대교우B의 일별 거래량은 1만주는 커녕 5천주도 안되는 날이 많기 때문에 본주와 마찬가지로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주 테마도 잘 타지 않는 종목이기 때문에 아마 이러한 종목을 차트를 보고 매매하실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대교우B는 차트 분석도 별 의미가 없어 건너 띌까 하다가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저점 대비 1.32%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이고, 5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도 있는 상황입니다. 매물대 저항이라고 하기도 그런데, 워낙 요즘 거래량이 죽어있다보니 저항으로 느껴질 만한 물량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인 496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이 가능할텐데, 워낙 수급이 죽어 있어 차트 신뢰성이 굉장히 낮은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교육 관련주

    대교우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니 꽤나 심심하게 주가가 흘러왔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선주는 주가의 차익 보다는 배당 성격이 강하기 때문인 영향이 큽니다. 더군다나 본주인 대교도 그렇게 등락이 큰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주는 더더욱 움직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보이는 것은 "4950 부근 아래로 빠지면 지지라인이 약해지는구나", "52주 신저가가 4895 부근이구나" 라는 점 정도인데, 특별히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그만큼 대교우B는 차트 신뢰도가 낮으며, 매물대를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급락이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본주와 비교해 보았을 때 어느 정도 비슷한 움직임은 있지만 우선주 테마도 타지 않고, 비교적 조용하게 흘러가는 종목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 밖이라는 것은 알지만 배당 이후에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하락한다는 전형적인 우선주 특징이 보이고,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