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명코퍼레이션(0077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리조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리조트 관련주

    대명코퍼레이션(007720) 입니다.

    대명코퍼레이션

    은 대명그룹에 속한 그룹으로 기업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과 유통업, 영상보안장비 제조업, 여행업(리조트)를 주 사업으로 하는 그룹입니다.

     

     

    대명홀딩스 그룹에 속한 21개 계열사 중 유일한 상장회사로 대명코퍼레이션은 자회사로 대명문화공장을 두고 지난해 6월 구천안리조트PFV인 대명레저의 경영권을 양수하기도 했습니다.

     

    대명 그룹이 대명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는 이유로 한 때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로도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그 폭은 크지 않았던 기업이고, 리조트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키즈 전문 공식 온라인 채널의 맘키즈 쇼핑몰인 맘키즈(MOMKIDS)와 토이 전문 컨셉스토어 스위지토이(SWEEZY TOY) 대명리조트의 유통 전문 독자 브랜드인 굿앤굿즈(GOOD&GOODS), 기프트 편집숍 로고샵(LOGO SHOP)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유아동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리조트 테마주 대명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저점을 확인한 이후로 쌍바닥을 만들더니 이후 4월 말까지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후 최근까지는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60일 이동평균선 부근 위에서는 계속해서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무너트렸고,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지지해줄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120일 이동평균선을 주의 깊게 볼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이 아닌 단기 관점으로 볼 때는, 이를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3000 부근 에서 추가 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과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288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평단가가 3000 초반이어야 이성적으로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추가 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다면 120일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일부 정리해 놓고, 이후 추가 진입 시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할 경우에는 34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를 돌파해야만 그 다음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위의 차트는 리조트 관련주 대명코퍼레이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부터 서서히 상승 흐름을 타더니 6월 강한 거래량과 함께 주가가 크게 뛰었고, 이후에는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점차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주를 포함하여 최근 6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고, 이번주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 추세선을 지켜줄지, 지켜주지 못할지가 단기적으로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잡기 굉장히 애매한 차트입니다. 차트상으로 보기에는 매물대 하단인 2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2차 추세선인 27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자니, 그 아래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일시적으로 하락은 나오겠지만 매물대 지지선에 대한 기대감이 생겨 금세 반등할 여지가 있는 위치입니다.

     

    즉, 현재는 단적으로 이번주 저점 부근인 3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조절할 필요는 있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전량 손절하기보다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명코퍼레이션은 올해 실적 컨센선스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올해 1분기 실적은 적자전환해 아쉬움이 있지만 2분기부터는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컨센선스도 있는 만큼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추후 주가가 추세선을 따라 더 오르게 된다면 매물대 이동을 봐야겠지만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보아도 좋을 만큼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