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3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약한 반등장)

by 주소남 2018. 5. 31.
반응형

 

벌써 5월의 마지막 증시입니다. 5월 3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약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코스피가 비교적 큰 하락이 나왔고, 코스닥도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이 많은 날이었는데, 다행히 오늘은 상승종목수가 조금 더 많은 약한 반등장입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정치적 불확실성 리스크가 완화되고 금융주의 급등세 덕분에 미국 다우 지수는 1.26%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89% 상승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1.27% 상승했습니다.

 

전날, 유럽증시도 모처럼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탈리아 증시가 +2.09% 상승하면서 상승폭이 가장 컸고, 영국, 독일,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분 상승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일본 니케이지수와 중국 상해종합지수 그리고 홍콩 지수 모두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오늘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다음달 12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양측 고위급이 미국에서 회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남북경협주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그중에 시멘트 관련주 및 건설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시가에 비해 빠지기는 했지만 상승중입니다. 포스팅 작성시간 오전 11시 47분 기준 +0.44% 상승한 2419.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1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326종목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종이목재 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림포장이 5%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무림P&P, 이건산업, 한솔제지, 한국제지, 깨끗한나라우, 수출포장, 한솔홈데코, 한창제지, 페이퍼코리아, 대영포장, 모나리자, 컨버즈, 무림페이퍼, 깨끗한나라, 삼정펄프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화학 업종도 좋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과 애경산업, 롯데정밀 등이 5%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조비, 동방아그로, 금호석유, 한솔케미칼, 송원산업, 롯데케미칼, LG화학, 경농, 대한유화, OCI, 보락, 한국콜마, 한농화성, 한국화장품, 경인양행, S-Oil, 백광산업, 카프로, 일진다이아, 토니모리, 유니드, 삼화페인트, SKC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전체적으로 하락을 보이는 업종이 없습니다. 업종 지수가 마이너스라고 하더라도 대형주 위주로 하락한 것들이 많고, 중소형주가 강세를 보여 상승과 하락 종목 수는 비슷한 수준을 보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세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금호산업우(002995), SK네트웍스우(001745), 한국석유(00409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모두 경협주 성격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썩 좋은 상승장은 아니지만 양호한 반등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05분 기준, +0.20% 상승한 875.93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4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519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이 두드러집니다. 삼륭물산이 20%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대양제지와 무림SP, 크린앤사이언스, 한국팩키지 등이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설업종도 괜찮습니다. 특수건설이 20% 이상 상승하고 있고, 우원개발과 이화공영 등 4대강 복원 관련 테마주들이 10% 이상 급등하면서 건설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희건설, 남화토건, 이엑스티, 서한, 세보엠이씨, 일진파워, 동신건설, 상지카일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요즘 엔터주들의 흐름도 방탄소년단 빌보드차트 1위 덕분에 물만난 고기처럼 좋습니다. 키이스트가 오늘도 20% 안팎의 급등을 이어나가면서 어제 상한가에 이어 최근 단기간 100% 넘는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판타지오, NEW, 제이웨이, 에프엔씨엔터, 레드로버, 팬엔터테인먼트, 쇼박스, 이매진아시아, 삼화네트웍스, SM C&C, 아이오케이, 초록뱀, 덱스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파라다이스, JYP Ent. 등 많은 엔터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전체적으로 업종이 좋지 않은 업종은 크게 눈에 띄지 않는 하루입니다. 현재 시멘트 관련주인 SG(255220)가 대북관련주 영향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고위급 접촉이 이루어지면서 오늘 대북경협주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들 모두 대북경협과 연관이 있는 종목들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시멘트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G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보광산업도 20%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홈센타홀딩스, 성신양회, 서산 등도 10%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4대강과 관련되어 DMZ 평화공원 관련주들도 오늘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삼륭물산이 대장주 모습을 보이면서 치고 나가는 모습이 보이고, 이화공영, 퍼스텍, 모헨즈, 웰크론, 누리플랜, 자연과환경 등이 따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의 마지막날 다행히 증시가 좋아 한 달 마무리가 잘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다음달은 장중에 쉬는 날도 이틀이나 있고, 6.13 지방선거를 비롯하여 북미정상회담 그리고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굉장히 굵직굵직 한 이슈들이 많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5월 한달도 고생 많으셨고, 6월에는 5월보다 더 많은 발전 있는 한달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오늘 오후장까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