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유위니아(0714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공기청정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공기청정기 관련주

    대유위니아(071460) 입니다.

     

     

    대유위니아

    는 가정용 기기 제조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김치냉장고를 비롯하여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이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를 출시한 만도기계 아산사업부가 모태로, 2015년 3월 물류서비스 전문 기업인 대유위니아 서비스가 출범했습니다.



     

     

    대유위니아는 공기청정기를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로 움직이며 미세먼지 테마에서도 공기청정기 테마로 분류되어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공기청정기 관련주 대유위니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주식시장이 좋지 않음에 따라 대유위니아도 하락추세가 깊어졌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하방을 보이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보이지 않아,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이 온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325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공기청정기 관련주 대유위니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만 보아도 최근 주가 흐름이 얼마나 좋지 않은지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주봉이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니지만 이번주까지 음봉이 나온다면 9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거의 두달 넘게 주가가 흘러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수익성 개선과 대유그룹의 동부대주전자 인수 소식 그리고, 미세먼지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올랐지만 4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하락추세가 시작되었고, 5월 중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이후 더 큰 하락이 왔고, 52주 최저가 대비 9.39% 밖에 차이 나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2주 신저가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대응할 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2670 부근 이탈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는 것이 좋고, 길게 본다고 하더라도 추가진입 시점은 이 부근 안팎에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대유위니아는 계절별 매출이 크게 차이나는 기업인데, 1분기는 대체적으로 적자를 기록합니다. 하지만 이점을 감안하더라도 올해 1분기 실적은 지난해 1분기 실적에 비해 적자폭이 커졌기 때문에 지난해 늘었던 영업이익 추세가 이어질지 걱정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하셔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