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100대 악성 외래종'으로 꼽힌 붉은불개미가 평택당진항(평당항)에 있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산항에서도 붉은불개미 의심개체가 발견되기도하는 등 배편으로 우리나라에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붉은불개미 관련주

찾기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붉은불개미 관련 주식은 시장에서 크게 조명받지 못해 움직임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붉은불개미 관련 주식을 찾기 위해서는 이전 테마주들을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데, 제가 정리한 살인진드기 관련주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붉은 불개미는 물릴 경우의 증상은 심한 통증과 가려움을 동반하고 심할 경우 현기증과 호흡곤란 등의 과민성 쇼크를 유발하며 북미에서는 붉은불개미에 물려 사망하는 사례까지 발생할 정도로 치명적인 해충입니다.

 

세계자연보호연맹(IUCN)이 지정한 세계 100대 악성 침입외래종에 속하는 종으로 원산지는 남아메리카로 적갈색을 띠며 몸길이는 3~6mm 크기라고 합니다. 꼬리부분에 날카로운 침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 침에 물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7년 9월 28일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최초로 발견되었고, 검역 당국은 다음 날, 감만부두에서 붉은불개미 100여마리가 있는 개미집을 제거했다고 합니다.

 

붉은불개미 관련 테마가 주식시장에서 아직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관련주로 엮일 종목들은 충분히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모기와 같은 살충제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지카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정리했던 종목들이 대부분입니다)

 

 명문제약(017180)

 모기 스프레이 제조 및 판매 기업

 유유제약(000220)

 카이트 모기 패치에 대한 한국과 동남아 독점 판권 보유

 제일바이오(052670)

 모기 구제제인 네포렉스 생산 및 판매

 우진비앤지(018620)

 모기 유충 단계부터 죽일 수 있는 살충제 개발



 

 

이 외에도 국제약품이나 경남제약, 동성제약, 녹십자, 보령제약, 유한양행, 동국제약, 동화약품, 현대약품, 일양약품 등이 모기 살충제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또한,

살충제 관련 주식

으로 대륙제관과 승일, 태양 등이 거론되는데, 이 기업들은 주로 살충제를 만들기도 하지만 살충제 앞의 제관을 만드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살인진드기 관련주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기업들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테마를 잘 타는 종목 중 이글벳과 웰크론, 대한뉴팜, 보령제약, 녹십자, 크린앤사이언스, LG생활건강, 동성제약 등이 있는데, 이글벳과 웰크론 정도가 테마 성격이 강해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 붉은불개미로 인한 피해가 국내에서는 발생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에서도 관련 테마가 형성되지 않은 듯 합니다. 부디 피해자가 없었으면 하지만, 국내에서도 피해자가 발생된다면 관련 테마가 만들어질 수 있으니 주식 하는 분들은 잘 체크해 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2020.08.27 07:2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