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비디오 커머스 새로운 강자 에코마케팅(230360)

by 주소남 2018. 6. 28.

목차

    비디오 커머스라는 개념이 현재 마케팅 관련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비디오 커머스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물건을 사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유형입니다.

     

    요즘 세대는 유튜브 세대라고 할 만큼 어렸을 적부터 수 많은 영상 매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요즘 10대나 20대 초반의 아이들은 궁금한 것은 포털 사이트가 아니라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볼 만큼 영상매체를 잘 활용하는 세대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디오 커머스 시장을 잡고자 마케팅 업체들은 이러한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도 비디오 커머스 사업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에코마케팅(230360) 입니다.

     

    에코마케팅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대행업체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활용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8월 동영상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인 유리카코스메틱의 지분 51%를 취득하면서 비디오커머스 사업 역량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비디오 커머스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4월 중순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최근까지 유지되고 있고, 장중 변동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현재 10100 부근에 위치해있고, 2차 추세선은 9000 초반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에코마케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손절 및 이익실현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은데, 현재 1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시일이 조금 지나 이 추세선이 올라갔을 경우, 추세선이 10500 부근까지 올라온다면 그 때는 차라리 매물대 하단인 10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 비교적 상승 추세 흐름이 강하고, 윗꼬리를 달고 있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아 충분히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디오커머스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에코마케팅을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것은 이 주봉차트를 보고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제가 좋아하는 차트입니다.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였던 11500 부근을 돌파했습니다.

     

    이번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전주보다 올랐다 빠지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이동평균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는다면 단기적으로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1차 추세선이 있는 9900 부근 이탈시 오히려 추가진입하여 손절라인을 지난해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인 8760 부근으로 내려 놓고 대응해도 큰 무리가 없겠다 싶은 종목입니다.

     

    에코마케팅은 부채비율도 낮고, 지난해 비디오커머스 산업 진출로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대비 증가 했고, 온라인 광고시장의 고성장과 유리카코스메틱 실적 반영 등으로 인해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실적도 괜찮고, 차트상으로도 매물대를 돌파해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보았지만 너무 장밋빛 전망만 보는 것 보다 이럴 때 일수록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두고 진입한다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인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디오 커머스

    라는 사업이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 현재도 유튜브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걸 감안한다면 활자 매체에서 영상매체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비디오 커머스 사업을 하는 에코마케팅의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