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도이치모터스(0679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BMW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BMW 관련주 도이치모터스(067990) 입니다. 도이치모터스는 자동차 판매와 정비 그리고 수리업을 목적으로 2000년 설립된 BMW코리아의 딜러회사입니다.

     

    BMW코리아가 수입차 1위를 달리면서 도이치모터스 규모가 커지고 있고, BMW가 전기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도이치모터스 역시 친환경차 시장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도이치파이낸셜(할부, 리스), 디에이에프에스(금융알선, 중고차 수입판매), 지카(수입차 온라인 정보제공), 도이치파트 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도이치모터스는 주식시장에서 BMW관련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고, 크게는 전기차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BMW 테마주 도이치모터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말부터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흐름을 타다가, 6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7월 초까지 비교적 강하게 무너졌고, 이후로는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현재 544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 역시 올라갑니다. 단기적인 관점으로 추가진입이 어려운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53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지난 최저점이 나온날의 종가 부근인 51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단기 반등추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비교적 짧은 하락파동과 함께 주가가 재차 상승하며 6500 부근 아래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아 도달 가능한 위치라고 봅니다.

     

    반대로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곳까지 체크해야하고, 목표가 도달까지 시일이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BMW 관련주

    도이치모터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한 번 나왔습니다.

     

     

    2016년 추세선 시작지점과 최근 저점을 다시 한번 연결하여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53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유심히 지켜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그 아래 가상으로 만들어 놓은 추세선보다는 이전의 추세선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도이치모터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손절라인을 240주 이동평균선이 있는 4850 부근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이전 추세저항선이 있는데,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모르겠지만 돌파하지 못할 경우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저점 확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절대로 무너트리지 않아야 할 지점은 240주 이동평균선이고, 이를 무너트린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없어 기술적으로는 굉장히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도이치모터스는 다행히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올해 실적 예상 컨센선스가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은 약 3배, 당기순이익은 약 6배 가까이 상승할 것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부채비율이 적정수준을 벗어나기는 하지만 이는 자동차 리스 사업 특성상 높아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240주 이동평균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