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원금속(018500) 주가 이동평균선 밀집 후 중요한 구간

by 주소남 2018. 8. 19.

목차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 부품주 동원금속(018500) 입니다.

     

    동원금속은 자동차 도어 프레임류를 비롯한 각종 CHANNEL, IMPACT BEAM, BUMPER BEAM, COWL CROSS MEMBER 등 자동차 부품 생산을 하는 자동차 부품 주식회사 입니다.

     

    현대, 기아자동차 및 한국지엠과 회사의 창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자동차 설계 단계부터 개발, 생산 및 A/S 등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참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50PPM을 통하여 제품의 품질 및 기술 경쟁력의 기반을 다진 기업입니다.

     

    동원금속은 올해초 대규모 유상증자로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왔던 종목입니다. 동원금속은 올해 초 보통주 1080만주를 주주배정 유상증자 한다는 공시 이후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원금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 중순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급락하여 추세선을 이탈하는 등의 좋지 않은 흐름을 보였지만 최근에는 1100 ~ 1200 부근을 계속해서 지켜주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된 상황입니다.

     

    이동평균선 밀집 이후 시세가 나온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33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겠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이고,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진입하되, 손절라인을 최저점인 111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동원금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대규모 유상증자로 인해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4월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반등이 나오다가 다시 6월 장대음봉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보이지 않으며, 여전히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현재는 진입 시점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현재 진입해 있는 분들 중 단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되도록 최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시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길게 보시는 분들도 최저점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원금속은 3월 결산 법인으로 일반적인 12월 결산 법인 기업과는 다르게 대부분 반기 보고서가 나오는 요즘, 1분기 실적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동원금속 1분기 실적은 아쉽게도 지난해에 비해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지난해에는 적자를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채비율이 600% 대로 비교적 높아 재무 건전성에서도 점수를 주기 어렵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를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