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모바일게임 '액스' 넥슨지티(041140) 주가 종목 집중분석

by 주소남 2017. 11. 9.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게임 '액스'로 유명세를 떨친 넥슨지티(041140) 종목을 집중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지티는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넥슨의 자회사로 1993년 11월에 설립되었고 2000년 7월 코스닥에 상장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2014년 2월 온라인게임 업체인 넥스토릭과 합병을 하였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웰게임즈와 넥슨레드 등이 있습니다. 현재 슈퍼판타지워(S-RPG), 서든어택(FPS) 등을 공급하고 있고 넥슨코리아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넥슨지티의 액스 흥행효과로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라는 소식으로 주가에 좋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9월에 출시된 모바일게임 '액스'는 넥슨지티의 100% 자회사인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일 매출 10억원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대형 IP기반의 MMORPG가 독식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중소형 업체가 유명 IP없이 개발한 게임이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이 흥행을 더욱 부각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넥슨지티의 모회사인 넥슨은 그동안 '히트' 외에 성과를 내지 못했는데, 이번 액스를 통하여 모바일 게임 사업을 본격적으로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넥슨은 최근 넥슨의 지주회사가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의 지분 65.19%를 913억원에 매수하여 경영권을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였고, 자회사들도 그에 대한 수혜를 어느 정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게임 액스로 유명한 넥슨지티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 모바일게임 액스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하면서 두번의 상한가로 주가가 큰 폭으로 급등한 것이 눈에 띄며,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10월 중순 서서히 반등 흐름을 보였고, 재차 일주일간의 하락파동 후 저점을 높이면서 상승 흐름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넥슨지티는 제가 지난주 금요일까지의 차트를 보고 주말동안 체크 후 11월 2주차 관심종목으로 올려 놓은 종목으로, 월요일 이미 짧은 시세가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을 종목이기 때문에 관심종목에서 탈락시키지 않고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재 큰 시세가 나오고 있지는 못합니다. 어쩌면 짧은 하락 파동이 나올 수도 있는데, 현재 추세선은 12200 부근에 존재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추세선은 조금씩 올라가겠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좋기 때문에 여차하면 저도 단기 매수 관점으로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15000 부근까지는 지난 9월에 생성되었던 매물들이 저항으로 남아 있어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거래량만 조금 더 붙어준다면 매물 소화하면서 2차 상승파동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또한 현재 추세선 아래인 116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잡혀있다고 보기 때문에 되도록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하되,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11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장중에라도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고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까지 같이 무너지기 때문에 주가가 단기적으로 회복되리라는 보장도 크지 않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만 유의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짧게는 하락파동이 나올 수도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 흐름 진행중이고 상승시 비교적 큰 폭으로의 상승과 거래량이 동반되기 때문에 거래량이 증가할 때 매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5000 부근 매물 저항을 돌파한다면 17500 부근까지 장중 상승 흐름도 크게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계속해서 관찰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넥슨지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 정도 까지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지난주 하락하다가 그 전주의 음봉을 모두 뒤덮는 상승장악형 양봉이 생성되었지만 5주선을 돌파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불안감에서인지 그 다음주 주가가 무너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아랫꼬리를 남긴 음봉 흐름으로 단기 기간 조정이 잘 이루어진 봉이 나왔습니다.

 

이후 이번주 아래 지지선을 재차 확인하면서 현재 양봉 흐름을 보이고 있고 주가도 5주선 위에 올라와있어 어쩌면 2차 상승 시작지점이라고 볼 수도 있을 만큼 주봉차트 위치는 꽤나 괜찮은 상황입니다.

 

물론 차트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차트가 정석대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만일 차트를 깨고 내려온다면 그에 대한 대응을 하는 것이 개인투자자들이 해야할 일입니다. 주식은 예측이 아니라 대응입니다. 물론 예측도 필수적으로 해야하지만 모든 것이 맞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예측과 다르게 주가가 움직인다면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넥슨지티 주봉차트를 보았을 때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역시 116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이유는 이 부근을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만일 하락한다면 급락의 위험까지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소나기는 피하고 보자' 라는 주식 격언처럼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큰 비가 내릴 수 있고 이는 우선 피했다가 아래에서 지지받는 것을 확인하고 재매수하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만에 하나 일시적으로 이탈하여 내가 정리한 뒤에 갑자기 급등해버린다면 이는 "내 종목이 아니구나"라고 인정하고 쿨하게 다른 종목에 투자하면 그만입니다. 종목은 많습니다.

 

현재 2차 상승 시작지점일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요즘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중 하나이며 넥슨지티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기업 실적도 반드시 체크하고 매매하셔야 합니다. 넥슨지티는 서든어택의 부진으로 인해 2014년부터 계속해서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적자로 전환되기까지 하는 등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번 모바일게임 '액스'의 반응이 초반에는 일매출 평균 15억원 내외였는데 요즘에는 평균 일매출 5억원 수준으로 하향 안정화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차기작인 타이탄폴 온라인의 출시 전까지 기존의 매출과 액스의 매출로 인해 수익이 나와야하는데 크게 성장 모멘텀이 떨어진다는 분석도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차기작인 타이탄폴 온라인은 EA의 콘솔게임 '타이탄폴'의 IP를 활용한 PC게임으로 당초 예상보다 늦어진 2018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늦어진다면 2018년 하반기까지도 보아야 하기 때문에 넥슨지티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