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호텔 관련주 서부T&D(0067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31.

목차

    호텔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호텔 관련주 서부T&D(006730)입니다.

    서부T&D는 쇼핑몰 운영과 물류시설 운영, 관광호텔 사업과 석유류 판매 사업, 임대 및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단일건물로 이루어진 복합쇼핑센터인 인천 스퀘어원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2017년 10월 용산에 오픈한 서울드래곤시티호텔은 객실 1700개로 국내 최대 규모이고, 서울 서부권에 위치한 물류거점으로서 물류창고와 화물하치장 등 물류시설과 화물 주선업자를 위한 사무용건물, 화물배송을 위한 주차시설 등 국내 최대의 시설을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용산에 호텔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등의 움직임이 보이면, 호텔 관련주나 쇼핑몰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부T&D 주가

    위의 차트는 서부T&D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 중순 중국 춘절 관련 테마로 주가 상승폭이 커졌고, 지난주 월요일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추세가 하락으로 꺾였습니다.

    다행히 9500 부근까지 남아있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텨주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고, 비교적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잡혀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하락시 크게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주 월요일의 저점인 94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그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 및 매물대가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단기 관점보다는 단기 스윙 관점으로 종목을 대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8380 부근에 위치해있고, 매물대 하단인 8160 부근입니다. 현재로서는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서서히 접근하고, 매물대 하단인 81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식이 가장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올라간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도 고려해봐야합니다.

    서부T&D 주식

    서부T&D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지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지난주 하락이 이어졌고, 매물대 지지라인은 그나마 겹겹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큰 하락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우선 하락 파동이 추가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큰 상황이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대비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비중이 큰 분들이라면 일정 부분 정도는 지난주 월요일 저점 부근을 이탈할 때를 비중 조절선으로 생각해 비중을 적당히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260 부근에 위치해있고, 매물해 하단은 7850 부근입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7850 부근까지 낮게 보아도 좋고, 주가가 하락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손절라인까지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0250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어지고, 다시 한 번 주가가 레벨업 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부T&D는 호텔사업 초기비용 부담으로 지난해까지 적자가 이어졌지만, 중국의 단체관광 재개로 드래곤시티호텔의 객실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올해는 흑자 전환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춘절 관련 테마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했다가 추세선을 이탈한 지점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보다는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중장기 관점을 가지고 접근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