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보안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3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선물옵션 동시만기일로, 시장 반응은 지난번과는 다르게 비교적 조용합니다. 코스피는 외국인투자자와 함께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면서 조정이 나오고 있는 반면, 코스닥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과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로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휴네시온과 오픈베이스 등 보안주들이 각기 다른 이슈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어, 같은 보안주에도 훈풍을 불어 보안주 움직임이 좋은 하루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해외증시무역전쟁 장기화와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 때문에 대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물가상승률(인플레이션)이 크게 떨어지면서 금리 인하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졌지만, 투자자들의 불안심리가 조금 더 컸었나봅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8%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20%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이달 말 G20 정상회의에서 만나더라도 양국이 최종 무역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옴에 따라 유럽 증시는 일제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도 전반적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홍콩 항셍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고, 중국 상해종합지수가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보합권에서 머무르는 아주 약한 반등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오후 2시 3분 현재, 전일 대비 -0.75% 하락한 2093.8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0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412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서는 하락 종목 숫자가 두드러지게 많지는 않습니다.

    대형주 위주로 하락이 나오면서 생긴 결과인데, 어제 음봉 이후 오늘 장중 -1.27%까지 하락하면서 최근 상승에 대한 조정 파동이 나오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조정 파동이 나올 때, 어디에서 조정파동이 멈추는지에 따라 앞으로 지수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

    오늘 코스피 시장 업종 현황을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비금속광물, 음식료, 의약품, 건설, 운수창고, 기계, 섬유의복, 통신, 화학 업종 지수가 상승하는 반면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전자, 보험, 은행, 금융, 전기가스, 제조, 유통, 철강금속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상대적으로 코스닥지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2시 6분 기준, 전일 대비 +0.22% 상승한 725.92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2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531종목상승 종목 숫자도 조금 더 많아, 코스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양호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다행히 오늘 외국인투자자의 이탈이 없어, 지수가 방어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과연 차트가 꺾이지 않고 재차 상승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보안주의 강세로 소프트웨어 업종을 비롯하여 정보기기, 의료정밀, IT S/W & SVC, 인터넷, 전기전자, 건설, 디지털, 화학, 비금속, 출판매체 업종 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컴퓨터서비스 업종을 비롯하여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오락, 금속, 신성장기업, 반도체, 통신서비스, 종이목재 업종 지수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코스닥 통틀어 상한가 두 종목이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100% 무상증자를 결정한 보안주 휴네시온(290270)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UCI(038340)는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나오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보안주

    오늘 휴네시온과 오픈베이스 등의 영향으로 인해 정보 보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두 종목 외에도 파수닷컴, SGA솔루션즈, 라온시큐어, 윈스, 에스에스알, 케이사인, 한컴시큐어, 이니텍 등 많은 보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인해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이 늦어졌습니다. 구독자분들의 양해를 바라고, 남은 오후장은 조금 더 반등이 이어지면서 끝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