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CMG제약(058820) 간단 차트분석[바이오 테마]

by 주소남 2017. 11. 29.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 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바이오 테마주 CMG제약(058820) 입니다. CMG제약은 에머슨퍼시픽에서 인적분할한 뒤 2008년 쎌라트팜코리아와 합병을 거쳐 현재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제약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광사업도 하는 기업이며 최근 CMG제약이 개발 중인 정밀의료 유전정보 기반 표적항암제 CMG2014가 내년 미국 임상시험 허가를 신청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 테마주 CMG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CMG제약은 개인적으로도 몇달전부터 지켜보던 종목이었는데, 아쉽게 타이밍을 계속해서 놓쳐 매매하지는 못한 종목입니다. 지난 11월 초 대비해도 주가가 137% 정도 올라온 상황을 보듯이 최근 주가 상승이 좋았던 종목입니다.

     



    특히 이번주 월요일과 화요일 흐름이 좋아 급등이 나왔으며, 오늘 어제의 양봉을 절반 이상 덮어버리는 조정 음봉이 나왔으나 아직 11월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점에서 무리하게 잡은 분들이나 비중이 큰 분들이 아니라면 조금 느긋하게 대응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바이오 관련주 CMG제약은 이번주 들어 변동성이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일별 낙폭이 굉장히 큰 종목입니다. 이번주 추세선을 그어 보면 오늘 이탈한 흐름을 보이지만 거의 85도, 90도에 가까운 수직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오늘 의미가 있었는데, 추세선인 8870 부근 아래에서 시가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오늘 하락은 예견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주의해서 보아야 할 것은 그 아래 추세선인 6950 부근입니다. 11월부터 굉장히 강한 추세선이 올라오고 있는데, 이 추세선과 이번주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황이지만 지난주 금요일 이 추세선 부근까지 기간조정 후 재차 급등한 흐름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이 가진 의미는 클 것 같습니다.

     

    내일도 변동성은 강할거라 생각합니다. 음봉으로 인해 내일 주가 흐름도 하락가능성이 조금 높아보이지만 분명 장중 급변동이 심하며 +와 -를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급변동이 심할 때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 흐름에는 큰 문제가 없으니 CMG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유의깊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 테마 CMG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10월 말쯤 주봉차트상 거래량이 급증한 봉을 보았고, 매물대를 돌파한다면 큰 상승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렇게까지 주가가 급등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그만큼 주가 상승 흐름이 강한 상황이고, 이번주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주의는 필요해보이는 구간이나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추세선 손절라인만 유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지난 2016년 초부터 이어져오는 긴 추세선인 3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재차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대비 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으며, CMG제약을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만일 이번 상승 추세 흐름이 무너진다면 우선 비중을 일부 정리하여 수익실현할 필요가 있으며, 이후 조정때 차근차근 재매수하여 중장기 보유 전략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CMG제약을 눈여겨본 것은 바이오 테마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무건전성이나 실적이 괜찮다는 겁니다. 연매출이 지난해 330억으로 상장기업치고 큰 수치는 아니지만 제약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동시에 하면서 바이오 사업에 투자되는 손실을 제약쪽에서 메꿔주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적은 뒷받침 되는 기업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올해 3분기까지 실적은 이미 지난해 1년동안의 영업이익을 이미 넘어섰으며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이상 넘어선 상황입니다. 4분기 실적이 적자만 나지 않는다면 지난해보다 괜찮은 실적 성장성을 보일 수 있는 기업이고, 정밀의료 유전정보 기반 표적항암제 CMG2014 관련 소식도 계속 돌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도 괜찮습니다.

     

    다만 한달 동안 주가 상승률이 137%에 달했다는 것은 조정시 그만큼 하락 폭도 상당할 것이라고 봅니다. 현재는 차트상 하락파동 흐름이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지만 이번주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강하게 단다던가 손절라인 부근 이상으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조정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 파동만 유의해서 대응할 수 있다면 괜찮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