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우리나라 반도체 3개 품목의 수출 허가를 포괄 신청 대상에서 개별 심사 대상으로 바꾸면서 한일 무역분쟁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습니다.
특히 불소(불화수소)라고 불리는 반도체 부품에 대해 사실상 수출을 금지하면서, 국내 불화수소 생산업체들의 주가가 불화수소 관련주로 묶였고, 강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국내 불화수소 생산 업체들을 나열했었는데, 국내 상장 기업 중 불화수소를 생산하거나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은 이번에 살펴볼 램테크놀로지를 비롯하여 후성과 솔브레인, 원익머트리얼즈 등입니다.
국내 불화수소 생산 업체로 알려진 램테크놀러지(171010)는 반도체용 식각액과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 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중 프로세스 케미컬을 주력 제조 사업으로 하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특히 국내 불화수소 생산업체로 부각되면서 최근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국내 불화수소 생산 업체 램테크놀러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본이 불화수소에 대해 수출 심사를 까다롭게 한다는 소식이 나온 지난주 월요일, 주가는 +13.77 상승했고, 다음날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저점 대비 주가가 60% 가량 상승하면서 요즘 주식시장에서 그야 말로 핫 한 종목입니다.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고, 어제는 코스닥 시장이 -3.67% 가량 폭락하는 역대급 하락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램테크놀러지 주가는 +6.92% 가량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이런 테마주는 접근하더라도 차트상 위험해지는 구간에서는 대응을 빠르게 할 필요가 있는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은 5900 부근까지 비교적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도 장중 이를 이탈하면서 불안함을 보였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아직 상승 추세가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우선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6120 부근에 위치해있고, 이 추세선은 하루 하루 지날 때 마다 급속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테마가 살아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램테크놀러지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주 대량거래를 동반한 장대 양봉으로 한 주만에 +53.11%의 주가 상승률을 보였고, 이번주 첫 날도 무난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량거래를 동반한 장대 양봉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홀딩하고 있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이고, 진입한다면 소액으로 천천히 접근하되, 역시 리스크가 있는 자리에서는 빠르게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565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손절라인을 565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불화수소 거래선을 뚫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불화수소 생산 업체들도 이런 점이 부각되면서 당분간 테마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램테크놀러지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단기간 강한 상승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