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DSC인베스트먼트(241520) 간단 차트분석[창투사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3.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은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벌써 이틀이 지나 주말 저녁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창투사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241520)입니다. 2017/10/23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일자리 관련주 창투사 테마주 총정리에서 창투사 테마주로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 기업으로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쳐캐피탈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결성을 통한 창업초기 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창투사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오던 주가 흐름이 11월 초 서서히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이더니 11월 3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서울 숭실대에서 열린 확대 경제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하여 "민간을 중심으로 혁신창업을 통한 제2의 벤처붐을 조성하고자 3대 추진방향 및 10대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창투사 관련 테마주들이 강하게 상승했으며 창투사관련주 대장주로 거론되는 DSC인베스트먼트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고가놀이를 하면서 등락중이며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던 1차 추세선은 지난주 월요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상황입니다. 이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그 아래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현재 주가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아래로 단기 지지선은 지난번 상한가 당시 어느 정도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2차 추세선인 5430 부근에서는 어느 정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만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여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52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지난번 갭상승한 자리를 메우러 내려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했거나 창투사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창투사테마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이맘 때 쯤 상장된 기업으로 주봉차트상 봉이 49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올해 1월부터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는데, 이는 조기 대선의 영향으로 당선 가능성이 높은 당시 문재인 후보의 '일자리 대통령'이라는 슬로건으로 인해 일자리 관련주로 엮인 DSC인베스트먼트가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이 강한 추세선을 6월달 이탈하였고 이후 10월 중순까지 길고 지루한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제2의 벤처붐 관련 발언으로 인해 재차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이 때 이어진 상승 추세를 지난주 이탈했기 때문에 단기 조정에 대한 가능성은 있으나, 어느 정도 중장기 하락 추세가 마무리 되는 듯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강한 추세선을 일단 이탈하는 흐름을 보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기 전의 가격대까지 주가가 흘러내릴 가능성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하신 분들은 상황 판단을 빨리해서 위험한 구간에서는 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4900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조정이 나온다면 재차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최근 고점인 6330 부근 이상의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만큼 시세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는 조정이 4900 부근 위에서 마무리 되어야 하며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조정이 마무리 되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붙습니다.

     

    DSC인베스트를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여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스펙트럼은 완전히 넓게 하여 보거나,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손절라인을 이탈 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 대응을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4220 부근으로 주봉차트상 가장 하단에 위치한 추세선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해도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안전해 보일 수 있지만 실망 매물로 인해 주봉차트가 흔들리며 급락할 가능성도 존재하기에 창투사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거나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라면 42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기에는 괴리감이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못해도 44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유를 남겨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비중 조절을 유동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핵심적인 일자리 관련 정책주이고 저점 부근에서 이미 상승신호가 한 번 나왔으나, 단기적으로 급등하며 조정이 강하게 나올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상쇄시킬 대응방법(예를 들면 분할매수 및 분할매도 조정)을 찾아 대응한다면 분명 괜찮은 기업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실적 성장성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이 약 18억으로 전년 동기 12억5천보다 늘어난 상황이며 누적 영업이익도 약 52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35억보다 영업이익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지난해보다 나은 실적 성장성을 보일 수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으며 정부 정책에도 즉각 반응하는 창투사 테마 관련 대장주 이기 때문에 단기 조정에만 유의한다면 중장기적으로 충분히 매력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눈여겨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