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수소차 대장주 이엠코리아 주가, 다시 한 번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19. 9.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이엠코리아(095190)공작기계 업체로, 공작기계는 주로 자동차와 항공기 및 선박을 포함한 기계류의 부품 제작에 활용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이엠코리아는 수소플랜트 및 수소스테이션 관련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풍력발전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수소차 대장주인 이엠코리아는 이번주 제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았는데, 과연 어떠한 부분에서 체크해 놓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수소차 관련주 뿐만 아니라 방산주,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로봇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등 상승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좋습니다.




    다만,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실적이 좋지 않아,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대장주 이엠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까지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매물대 저항인 5300 부근을 벗어났고, 저항으로 인식되던 60일 이동평균선을 지난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돌파해 냈기 때문에, 위로 6100 부근까지 단기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1차 목표가로 보고, 이후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 소화 여부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504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 아래 위치한 추세선인 4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기 때문에,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테고, 이 추세선이 올라오는 시간에 따라 손절라인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주식


    이엠코리아를 9월 4주차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지난 연말부터 올해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다가, 4000 초반부터 5000 중반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올라오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하나 붙어주어도, 비교적 주가가 쉽게 올라갈 수 있어, 상승을 기대해 보기 좋은 자리입니다.



    반대로 아래,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확인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하락시에는 비교적 천천히 주가가 하락할 수 있어, 대응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엠코리아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시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2017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아래 추세선인 37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차트상 대응법인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은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차트상 진입해 볼만한 위치이고, 주봉차트상 20주, 60주 이동평균선만 돌파한다면 2차 상승 시세 초입 구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