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트럼프 탄핵 관련주 무엇이 있을까?(Feat. 우크라이나 스캔들)

by 주소남 2019. 9.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해외 정치적 이슈는 바로 '트럼프 탄핵'입니다.


    미국 민주당이 이른바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인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추진에 나서면서, 이러한 영향이 해외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당은 지난 24일, 트럼프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통화에서 민주당 대권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부자와 관련된 의혹을 조사하라고 압력을 넣었다는 이른바 '우크라이나 스캔들'과 관련해 하원 차원의 탄핵 조사에 들어가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최악의 마녀 사냥'이라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지만, 조금전 나온 속보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월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에서 조 바이든 전 대통령과 관련된 의혹을 조사해 달라 말한 통화 녹취록이 확인되었습니다.


    트럼프 탄핵 녹취록


    이 때문에 결백을 주장하던 트럼프 대통령은 궁지에 몰리게 되었고, 최근 계속해서 트럼프 탄핵 관련 이슈가 전세계 언론에 도배되고 있습니다.




     

    만일 트럼프가 탄핵 위기에 처한다면, 과연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어떠한 주식이 트럼프 탄핵 관련주로 움직이게 될까요?


    트럼프 우크라이나


    우선, 일반적으로 트럼프 탄핵 관련주라고 해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단, 트럼프 대통령은 정치적 공세에 시달릴 때, 다른 무언가 액션을 취합니다.


    그 예로 중동 미사일 발사나 북한과의 전쟁 눈치싸움 등인데, 이 때문에 빅텍 등 방산주 일부가 트럼프 탄핵 관련주로 함께 움직이는 추세입니다.


    현재는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방산주들이 움직이지 않았는데, 당분간 방산주(전쟁 관련주) 움직임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빅텍


    방산주 대장주는 당연 빅텍(065450)입니다. 빅텍은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와 TICN 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및 기타 방산 제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전쟁 관련주가 움직일 때, 빅텍이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데, 최근 트럼프 탄핵 이슈에도 불구하고, 북미 물밑 협상이 진행되고 있고,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다음달 부산에 온다는 소식도 있는 만큼, 트럼프 탄핵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트럼프 탄핵과 방산주는 전혀 연관이 없지만, 이런 정치적 이슈가 있을 때, 전쟁 관련 외교 상황을 교묘히 이용하기 때문에, 기대 심리 등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인한 통화 녹취록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향후 미국 민주당의 트럼프 탄핵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는데, 향후 트럼프 탄핵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있다면,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