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스에이티이엔지 주가, 언제쯤 코스닥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9. 29.

목차

    에스에이티이엔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에스에이티이엔지(158300) 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FPD Bonding 장비와 시스템 반도체 관련 장비의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FPD 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었다면 최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상승시 함께 테마군을 형성했을텐데, 코넥스 시장에 있다보니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테마를 타지는 않습니다.


    단계적 유관 사업의 저변 확대를 통해 PCB를 비롯한 TAB(OLB), COG, FOG 등의 본딩 장비와 Dispenser, POL 부착기 및 검사기 등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주가


    위의 차트는 에스에이티이엔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다시피 코넥스 시장에 있어,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트를 분석해 종목을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TV용 디스플레이 장비 중심에서 모바일 및 PC 등 다양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패널에 적용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고, 지난해 실적 성장세를 이뤄내면서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주식


    에스에이티이엔지의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ACF를 사용하여 패널에 TAB/COG/COF/FOG/PCB를 접합하는 본딩 시스템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61.9%로 가장 높고, LCD용 패널 잉크 프린트 설비 제품 매출 비중이 22.4%로 뒤를 잇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주봉차트 역시 현재로서는 딱히 분석할 필요가 없는 상태이고, 언론에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뚜렷한 언론 보도는 없었기 때문에 주가 움직임을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실적 성장성이 괜찮아지고 있고,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경우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