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짐 로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농업, 대북, 그래핀)

by 주소남 2019. 1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짐 로저스 관련주와 테마주 등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짐로저스(Jim Rogers)는 로저스홀딩스의 회장으로, 재정분석가로, 퀀텀 펀드(Quantum Fund)와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Soros Fund Management)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짐로저스 관련주

     

    또한 RICI(Rogers International Commodities Index)의 창립자이며, 예일대학교 장학생으로 입학하기도 했고, 1970년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수익률이 47%였던 당시 4,200%라는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37세에 투자 현역에서 은퇴했지만, 여전히 재정 분석가 역할을 하며, 최근에는 앞으로 "생에 최악의 시장 충격이 올 것이다"라며 달러를 사서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짐로저스 명견만리

    <출처 : KBS 명견만리>

     

    짐 로저스는 우리나라에도 몇차례 방한했고, 아난티와 나노메딕스 등의 사외이사를 맡기도 하면서 주식시장에 짐 로저스 관련주나 짐로저스 테마주 등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짐로저스와 관련된 주식이나 그가 움직일 때, 반응하는 종목 등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짐 로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농업, 대북, 그래핀)

     

    아난티 짐로저스

     

     

    아난티(025980) : 골프장 운영 등 레저시설 개발 및 건설, 운영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아난티남해 영업과 금강산 아난티 골프 & 온천 리조트 사업을 하는데, 현재는 관련 사업이 중단된 상태.
    짐로저스는 아난티의 사외이사로 21년 12월 말 임기가 만료. 아난티 지분 일부를 보유하고 있고, 사외이사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짐 로저스 관련주로 움직임.

     

    2019.02.28 - 짐 로저스 사외이사 합류한 경협주 '아난티' -25% 급락

    2019.03.12 - 아난티, 짐 로저스 지분 취득 소식에 강세

     

    나노메딕스 짐로저스

     

     

    나노메딕스(074610) : 스타코의 소방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해 설립한 기업으로, 소방차 제작 및 소방제품을 OEM 생산, 판매하는 기업. 일본 최대 소방업체인 모리타사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미국 그로 달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규 차량을 도입하여 조달청에 납품.

     

    비상장사인 스탠다드그래핀에 100억원을 투자해 2대주주로 있는데, 스탠다드그래핀은 짐 로저스 회장이 20217년 투자해 현재 회사 고문을 맡고 있는 곳. 로저스 회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스톡옵션을 부여해 글로벌 시장 중심의 그래핀 사업을 추진하면서 최근 짐 로저스 관련주로 부각.

     

    2019.09.02 - 나노메딕스, 사내이사 짐로저스에 스톡옵션 부여

    2019.10.24 - 짐로저스 "나노메딕스는 미래 그래핀 강자 한반도는 요충지"



     

     

    Jim Rogers

     

    사실, 짐 로저스 관련주 총정리라고 했지만, 짐로저스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기업은 그가 사외이사로 있는 아난티와 사내이사로 있는 나노메딕스 두 곳 뿐입니다.

     

    짐 로저스 관련주는 이들과 관련이 있거나, 그가 언급했던 업종이 당시 테마를 타면서 짐로저스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아난티의 사외이사로 부각되어 아난티가 움직일 경우, 대북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영향을 받으며, 그 중에서도 용평리조트(070960)와 현대엘리베이(017800)가 강하게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농업

     

    또한 올해 초 KBS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해 유망 투자처와 관련해 "전 세계적으로 농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히면서 농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적이 있는데, 이 때 아시아종묘(154030)와 경농(002100)이 짐로저스 테마주로 강하게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나노메딕스와 함께 그래핀 사업에 관심을 보이자 국일제지(078130)와 솔루에타(15404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등의 그래핀 관련주들이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짐 로저스 회장

     

    대북, 농업, 그래핀 관련주들을 이 곳에 모두 기술하기에는 양이 방대합니다. 때문에 일전에 제가 대북과 농업, 그래핀 관련주를 총정리 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면 어느 정도 짐로저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을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짐로저스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장사는 아난티와 나노메딕스 두 곳이고, 이들과 비슷한 사업을 하는 종목들이 짐 로저스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대북 관련주나 그래핀 관련주, 그리고 KBS 방송에서 언급한 농업 관련주 등에서 짐로저스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핀

     

    용평리조트와 현대엘리베이, 아시아종묘, 경농, 국일제지, 크리스탈신소재, 솔루에타 등이 관련해 움직임을 보이기는 했지만, 대북 테마주나 그래핀 관련주, 농업 관련주 중에서 짐 로저스 대장주나 수혜주는 언제든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섹터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향후 아난티와 나노메딕스 외에 짐 로저스와 직, 간접적인 영향을 받는 기업이 있다면 포스팅 수정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켜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