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는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와 테마주가 일시적으로 강한 테마군을 보이면서 상승했습니다.
환경부는 22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열린 '제16차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2021년부터 카페를 비롯한 음식점은 종이컵을 사용할 수 없고, '테이크아웃' 잔도 반드시 유상으로 제공해야 하는 등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2년까지 1회용품 사용을 35% 이상 줄이기 위한 대대적인 폐기물 감축 방안이 추진되는건데, 컵보증금제가 다시 부활하는 등의 정책이 확대 시행될 예정입니다.
뿐만아니라 장례식장에서도 2021년부터 일회용컵과 수저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등 정부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각종 규제를 한다는 내용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규제 수혜주 찾기에 분주합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1회용품 함께 줄이기 계획' 별첨 파일을 올려 놓을테니, 필요하신 분은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주식시장에서 일회용품 규제로 인해 수혜를 받는 종목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화학(003720) : 필름형 박막 콘덴서(전류안정화장치, 축전기) 소재인 캐파시타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로, 주력 제품인 캐파시타 필름이 국내 시장의 약 80% 가량을 점유. 캐파시타 필름 외에도 포장용 PP 및 PE필름 등 합성수지와 카톤팩 등을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이번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로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