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308170)이 신규상장합니다.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 기업인 센트랄모텍은 최근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등을 모두 마무리하면서 오늘 코스피 시장에 입성하게 되는데, 과연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하나 하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센트랄모텍 상장

    <센트랄모텍 본사, 출처 : 센트랄모텍 홈페이지>

     

    자동차 부품 중에서도 구동장치와 현가장치를 주요 목표 시장으로 삼고 있는데, 이너레이스와 오디 클러치보스, 로터샤프트, 슬리브기어 등의 구동장치와 컨트롤 암 등의 현가장치가 주요 제품 입니다.

     

    특히 센트랄모텍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고, 현대차 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인 테슬라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센트랄모텍 공모가

    <센트랄모텍 공모가, 출처 : 센트랄모텍 투자설명서>

     

    센트랄모텍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전체 공모 물량의 60%인 126만주 모집에 총 1,051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862.6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센트랄모텍의 수요예측 경쟁률은 올해 코스피 신규상장 기업들 중 가장 높습니다.

     

     

    센트랄모텍 인수기관별 청약 배정

    <센트랄모텍 인수기관별 청약 및 배정 현황, 출처 : 센트랄모텍 증권발행실적보고서>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전체 공모주 210만주 중 20%에 해당하는 42만주에 대해 총 243,810,830주가 청약 접수되었고, 청약 증거금이 7,314억 3,249만원이 집계되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경쟁률은 580.5대 1에 달했으며, 그만큼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받고 있는 신규 IPO 주식입니다.

     

     

    센트랄모텍 주요제품별 매출

    <센트랄모텍 주요 제품별 매출, 출처 : 센트랄모텍 투자설명서>

     

    센트랄모텍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자동차 구동장치 중 프로펠러 샤프트 매출 비중이 22.81%로 가장 높고, 현가 장치인 컨트롤 암 매출 비중이 19.33%로 뒤를 잇고 있으며, 구동장치인 이너레이스 매출 비중도 18.33%에 달합니다.

     

     

    센트랄모텍 재무제표

    <센트랄모텍 재무제표, 출처 : 센트랄모텍 투자설명서>

     

    센트랄모텍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비교적 매출과 영업이익 등 실적이 안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2017년에 비해서는 줄어들었고, 올해는 반기까지 지난 한해 당기순이익을 거의 채운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센트랄모텍은 이번 공모 자금을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알루미늄 컨트롤 암'과 '볼스크류' 제품 관련 투자 등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센트랄모텍 볼스크류

    <센트랄모텍 볼스크류, 출처 : 센트랄모텍 투자설명서>

     

    특히 알루미늄 컨트롤암이 차량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에 따라 납품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차량경량화 관련주 중 대표주로 움직일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또한 10조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볼스크류'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센트랄모텍 로고

    센트랄모텍의 대표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침체된 자동차 업계에도 불구하고 센트랄모텍은 회사의 성장성과 기술차별성만으로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청약까지 흥행을 이끌었다. 업계 트랜드에 따라 아이템을 선정하고 미래먹거리를 확보한 기업인 만큼 앞으로 성장이 더 기대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향후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이,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종목을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4주 증시일정(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

    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10월 4주(10.23-10.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4주차에는 유럽중앙은행(ECB) 기준 금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