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by 주소남 2019. 1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주 영천 고속도로 추돌사고가 블랙아이스의 영향으로 알려지면서, 겨울철 블랙아이스에 대한 주의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블랙아이스 관련주

     

    블랙아이스는 도로 표면에 생긴 얇은 빙판으로, 눈에 잘 식별되지 않지만, 막상 운전을 해보면 핸들 조작이 쉽지 않아 굉장히 당황스러운데요, 무엇보다 날이 춥고 그늘이 진 곳을 보면 무조건 서행하거나, 타이어를 재정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주식시장에서 블랙아이스 관련주라고 하여 아직 테마군이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블랙아이스 관련주보다 폭설 관련주의 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다만 블랙아이스와 관련된 주식이 어떤 주식이 있는지 정도는 체크하는 것이 좋으니, 이번 시간에는 관련 주식을 총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설

     

    블랙아이스 관련주는 큰 테마군에서 겨울 관련주로 보아도 무방하기 때문에 일전에 포스팅한 자료(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와 연관지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팅크웨어

     

    팅크웨어(084730) :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와 태블릿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 도로 표면의 온도 변화 패턴을 예측하는 방법으로 블랙아이스와 같은 겨울철 도로결빙 위험을 대비하는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블랙아이스 관련주로 부각.

     

    2019.12.16 - 주말 7명 목숨 앗아간 '블래아이스 사고' 막을 기술 나왔다

    2019.12.17 - '블랙아이스'참사, 인재 논란속에서도 예방시스템 개발의 '희소식'

     

    유진기업

     

    유진기업(023410) : 레미콘 제조와 판매 기업으로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하여 건자재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

    유진기업은 액상 형태의 친환경 제설제를 특허 받아 제설제 관련주 및 블랙아이스 테마주로 움직임.

     

    2012.12.05 - 중부지방 눈폭탄, 제설주 일제 상승

    2017.01.21 - 전국 '눈폭타나'에도 수혜株 찾기 어려운 이유?

     

    켐트로스

     

    켐트로스(220260) : IT소재와 의약소재 및 폴리머 소재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로 구성.

    켐트로스는 제설제의 재료인 염화칼슘을 생산한다는 이유로 블랙아이스 관련주로 부각. 폭설 관련주.

     

    대동공업

     

    대동(000490) : 농업용기계(엔진포함)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에 영업소와 직영점, 해외종속법인 및 기타 해외거래처를 통해 판매. 종속회사인 Daedong-USA의 경우 중소형 트랙터를 중심으로 시장 진입. 이전 사명은 대동공업.

    대동은 보급형 소형 제설장비를 개발했기 때문에 제설주로 움직이며, 블랙아이스 수혜주로 부각.

     

    2015.09.22 - 대동공업 씨티트랙터, 조경,제서,청소,운반 '다재다능'

    2017.12.18 - 대동공업, 보급형 소형 제설장비 개발 소식에 ↑

     

    백광소재

     

    백광소재(014580) : 비금속 광물 광산업과 석회제조 판매 사업 및 산업폐기물 재생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석회석 제조와 탄산가스 판매 휴게소 운영 등을 자회사를 통해 진행.

    백광소재는 제설제의 재료인 염화칼슘을 생산하기 때문에 블랙아이스 관련주로 부각. 폭설 관련주.

     

     

    2010.01.05 - '폭설, 혹한' 1월 증시테마로 급부상

    2011.02.14 - '영동지방 폭설 대란' 제설株 동반 오름세

     

    LG화학

     

    LG화학(051910) : 석유화학 사업과 전지 사업, 첨단소재 사업, 생명과학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석유화학사업은 세계 경제 상황 및 각 제품별 수급 상황에 영향을 받음. 최근 ESS 전지 부문에서 제품 성능 및 Cost 경쟁력에서 우위를 강화.

    LG화학은 제설제의 재료인 염화칼슘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로 부각.

     

    2001.01.09 - 염화칼슘 생산업체 폭설수혜주?

    2013.02.04 - 자고나면 '눈폭탄', 폭설수혜株 있다 vs 없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11월 5주(11.27-12.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5주차에는 MSCI 리밸런싱(목)을 포함하여 미국 사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