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AMOLED 관련주 HB테크놀러지(078150) 입니다. HB테크놀러지는 LCD 및 AMOLED 검사장비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거래처로 국내에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코닝정밀소재가 있으며 해외 거래처로는 중국의 BOE, 대만의 INNOLUX 등이 있는 기업입니다. 차세대 사업으로 AMOLED 업체인 삼성디스플레이와의 협력 개발을 통하여 AMOLED 검사장비 개발에도 성공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AMOLED 관련주 HB테크놀러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0월 중순까지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후 11월 중순까지는 상승 흐름이 나오며 추세선을 잡아가는 모양새였습니다.



 

하지만 11월 28일, 매물대 지지선과 추세선을 모두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신호를 보이더니 최근까지 변동성이 강해지며 하락추세 흐름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일봉차트상으로는 바닥이 어딘지 가늠하기 힘들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 확인하고 대응하셔야 합니다. 현재 차트상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추세가 확실한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할 자리는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일 현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1차적으로는 4000 부근 이상까지는 비교적 쉽게 주가가 올라갈 수 있겠으나 이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어 현재보다는 조금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합니다. 거래량이 조금 늘어 위의 단기 매물을 소화한다면 AMOLED 관련주 HB테크놀러지의 단기 목표가는 재차 매물대가 강해지는 450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HB테크놀러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꽤 오랜동안 추세선을 지켜오며 파동을 그리고 있었고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7월 말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좋지 못한 신호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후 재차 반등에 성공하며 추세선을 재차 탈환하기는 했지만 그 다음주 재차 추세선 아래로 무너지는 흐름을 보였으며 지난 11월 반등 때도 이 추세선의 영향을 받아 주가가 추가로 상승하지 못하고 저항에 부딪히며 실망 매물이 나와 현재 하락이 비교적 크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120주선도 종가기준으로 조금 이탈했습니다만 다행히 아래로 지난해 4월부터 5월까지 쌓아 놓은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240일선 부근까지 내려 놓고 봐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33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위에 안내글에서도 안내했지만 처한 상황에 따라 제가 제시하는 손절라인은 누구에게는 정확히 들어맞는 반면 누구에게는 그야말로 O소리로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서서히 하락시 분할로 모아간다면 3350 부근에서 손절한다고 하더라도 손실 퍼센테이지는 크지 않을겁니다. 다만 평단가가 5000 안팎이라면 이성적으로 대응하기 힘드실테니 이러한 분들은 차라리 확실한 저점이 나올 때를 기다리고 중장기 대응으로 전환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행히 HB테크놀러지는 재무와 실적 성장성이 좋은 기업입니다. 지지난해 말 배임, 횡령 사건이 터지긴 했지만 최근 나온 결과로 볼 때 판결 선고까지 끝난 상황이기 때문에 기업의 이미지는 조금 좋지 않아졌을지 몰라도 주가에는 큰 영향을 주기 힘들다고 봅니다.

 

물론 지금 나오는 하락은 분명 이미지 손실에 따른 투심 악화가 원인일 것으로 보지만 HB테크놀러지의 3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은 약 163억 수준으로 지난해 약 130억 보다 높아졌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올해 3분기 누적 약 507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두배 가까이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어나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최근 주가 흐름이 그다지 좋지만은 않습니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우선은 바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며 매물대 지지선으로 볼 때 3350 부근 안팎에서 저점이 형성된다면 재차 4000 초중반 가격대까지는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근을 지키지 못했을 때는 그 아래 240일선 부근에서 반등을 기대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만일 리스크를 줄여 놓고 대응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현 부근은 리스크가 커질 수 있는 자리이니 비중을 조금 줄여 놓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장 흐름도 좋지 않고 현재 차트도 무너져 어디서 저점이 형성될지 모르겠지만 재무와 실적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반등 신호가 나온다면 재차 투심이 살아날 수 있으니 빠르게 반등 신호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