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by 주소남 2020.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과 이란의 관계가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미국이 이란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제거했고, 이란이 미군 기지를 공습하면서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냐는 두려움이 있었고, 이 때문에 주식시장은 지난 8일 급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만일 미국과 이란의 전쟁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주식 등의 투자자산 보다는 금과 같은 안전자산의 가치가 올라갑니다.

     

     

     

    이 때문에 지난 8일 주식시장은 급락했지만 금 시세는 폭등하면서 주식시장에 회의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금 투자, 금 재테크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금 시세

     

     

    주식시장에서도 금 관련주가 있다는 사실 아십니까? 직접적으로 금에 투자해 수익을 내는 회사는 없지만, 금광을 개발하는 사업을 한다던지, 금광 채굴 기술이 있다던지와 같은 기업이 금 관련주나 금 테마주로, 금 시세가 올라갈 때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안전자산인 금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엘컴텍

     

    엘컴텍(037950) : 전자부품 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와 LED 조명, 임가공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몽골지역에서 광산 개발 사업을 하는데, 몽골 현지에 설립된 종속회사의 3개 광구에서 금 등의 광물을 채취하기 때문에 금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2020.01.07 - [특징주] 엘컴텍, 중동 전운에 금값 6년 9개월 만의 최고치 강세

    2020.01.07 - 앞선투자그룹 "중동 전운에 금 관련주 엘컴텍, 상승세"

     

    정산애강

     

    TKG애강(022220) : 배관재 제조 판매 기업으로 PB배관재의 급수급탕과 난방 배관재와 CPVC의 소방배관재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이전 사명은 정산애강)

    폐가전제품에서 귀금속을 추출해 재활용 사업을 하기 때문에 금 관련주로 부각.

     

    2019.10.18 - [증시전망] 금 관련주 테마 정산애강 우세로 장마감

    2019.11.07 - [국내증시전망] 금 관련주 테마 장마감 동향 브리핑

     

    비에이치

     

    비에이치(090460) :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기업. 전문 FPCB 벤처 기업. 삼성전자와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형 IT 제조 업체들을 주요 고객사로 둔 기업.

    비에이치는 2008년 우즈벡 금 규소광산을 인수한 적이 있어 금 관련주로 부각되지만 현재는 금 관련 테마주로 움직이지 않음.

     

     

     

     

    2008.11.03 - 비에이치, 금, 규소광산 곧 채굴 실적 최대전망

    2008.11.27 - 비에이치, 우즈백 3개 금광 채굴 진행중

     

     

    고려아연 금

     

    고려아연(010130) : 아연과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에서 비철금속 수출 사업과 전기, 가스, 증기 및 공기조절 공급 사업, 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 사업과 폐기물 수집운반 사업 등을 함.

    금은동 등 희소금속 분야까지 18개 종류 비철금속 120만여t을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금 관련주로 부각.

     

    2019.10.30 - [증시전망] 10월 30일 금 관련주업종 주요 종목 현황

    2020.01.07 - "고려아연, 금,은 가격과 제련수수료 상승으로 실적 증가 예상"

    아이티센

    아이티센(124500) : 아이티센과 종속회사는 크게 IT 서비스 사업과 비 IT 사업을 하는데, IT 서비스 사업은 IT 컨설팅과 IT시스템 설계 및 개발 수행 SI, 클라우드 전환, 구축 컨설팅,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운영 매니지드 서비스, 기타 고객사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을 하고 비 IT 사업에서 귀금속 도소매 사업과 도금업, 귀금속 및 장식용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음.

    자회사로 한국금거래소를 운영하며 귀금속 도소매 사업을 하기 때문에 금 테마주로 움직임.

     

    2023.07.14 - 한국금거래소, '리뷰 쓰고 순금 받고' 이벤트 진행

    2023.10.19 - [특징주]금 관련株 강세...이.팔 전쟁 안갯속 금값 급등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구리 관련주 총정리

    구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리 시세가 최고치로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 구리 시세와 함께 구리와 관련되어 움직이는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