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마스크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2. 1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조정 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투자자의 양시장 동반 매도세를 받아내지 못하면서 양시장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또한 하락 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지수가 크게 하락하지 않더라도, 체감상 하락장이 더욱 강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잠잠하던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에서만 11명이 동시 다발적으로 나오면서 주식 시장에서는 코로나19 관련주 중 특히 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해 놓은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애플이 울린 경고음에 미국 뉴욕 증시와 유럽증시가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충격으로 애플의 분기 매출액이 목표에 미달할 것이란 소식에 기술주들이 고전했고, 애플은 오는 3월 종료되는 분기 매출액이 당초 매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히자 기술주 중심의 하락이 강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0.56% 하락한 채 마감했고, S&P500지수 역시 -0.29% 하락한 채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02% 상승하면서 그나마 자리를 지켰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애플의 분기 매출액 미달 소식과 애플 외에도 공장과 매장을 중국에 둔 많은 기업들이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는 소식에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증시 개장 이후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도 상승 전환으로 돌아서는 모습이고, 일본과 홍콩, 중국,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1.48% 하락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상승하며 시작하기는 했지만 5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면서 장 초반보다는 내려와 음봉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시작할 때만해도 코스피지수는 하락중이었는데, 다행히 현재 전일 대비 +0.10% 상승한 2211.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수만 상승할 뿐,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는 하락장이 더욱 강하게 느껴집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49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579종목 등이 현재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종이목재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와 음식료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이 외에도 철강금속과 전기전자, 제조, 운수장비, 증권, 은행,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기전자 등 대형주 위주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는 상승하는 반면, 하락 종목 숫자는 많아지는 전형적인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보험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가장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건설과 유통, 운수창고, 금융,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의약품, 화학, 섬유의복, 기계 통신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마찬가지로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그간 상승 추세에 찬물을 끼얹은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오전장 한 때, -1% 이상 지수가 급락하면서 15일 이동평균선과 33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꼬리를 남기고 지수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0% 하락한 682.2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9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814종목 등 지수 하락 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상 좋지 못한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소식에 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웰크론과 케이엠 등이 포함된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3.57% 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송과 종이목재, 인터넷, 제약, 화학, IT S/W & SVC, 반도체, 소프트웨어, 디지털, 출판매체, 음식료, 제조, IT종합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유통 업종지수와 금융 업종 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통신서비스와 통신방송, 통신장비, 방송서비스, 건설, 운송부품, 의료정밀, 정보기기, 기타제조, 기타서비스, 비금속 업종 지수 등도 하락중입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퓨전(19544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퓨전은 어제 장마감 이후 50억원 규모의 CB발행과 함께 50억원 규모의 제3자유상증자를 결정했고,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마스크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병으로 인해 마스크 관련주들이 다시 급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46명으로 늘어났고, 이 중 12명은 완치되었습니다. 확진자도 감소추세였고, 완치되는 사람도 늘어나 국내에서는 어느 정도 코로나19가 잡히는 듯 하더니, 31번째 확진자가 신천지 예배에 참석해 슈퍼전파자로 민폐를 끼치면서 많은 확진자가 늘어났습니다.

     

     

    이 때문에 다시 한 번 마스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마스크 관련주인 오공을 비롯하여 웰크론, 모나리자, 케이엠, 국제약품, 케이엠제약 등이 +1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부디 이번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 받는 일이 없길 바라겠고, 개인 위생 철저히 신경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