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2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GH신소재 외 4종목)

by 주소남 2020. 2.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소개에 앞서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교적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주 후반 하락하면서 전 주 대비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3.60% 하락한 2162.84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3.04% 하락한 667.99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주말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고,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했기 때문에 당장 주 초반은 증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단, 주 후반에는 경기부양책 등으로 인해 증시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확진자 추세가 누그러진다면 그렇겠지만, 겉잡을 수 없이 늘어난다면 증시 낙폭도 커질 우려가 있어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을 선정하지 않으려 했지만, 주 후반 반등을 기대해 본다면, 어쩌면 이번 주 초반 급락이 기회가 될 가능성도 있기에 몇 종목만 주식 관심 종목으로 편입시켰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백광소재는 지난주 관심종목으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입니다.

     

    GH신소재부터 케이엠제약까지는 이번주 새롭게 편입 시킨 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을 지켜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위 주식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 초반 국내 증시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보다는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2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GH신소재 외 4종목)

     

    백광소재(014580)

     

    GH신소재

     

    GH신소재(130500) :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 Foam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

     

    CJ씨푸드

     

    CJ씨푸드(011150) : 1985년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 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어묵과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 수산주로 분류되어 조류독감이나 구제역 등과 같은 테마에 반응.


     

    로스웰

     

    로스웰(900260) : 중화인민공화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국내상장 중국 주식으로 자회사는 CAN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전장부품의 연구개발과 제조와 차량용에어컨 및 히터 등 공조제품을 판매.

     

    케이엠제약

     

    케이엠제약(225430) : 오랄케어와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치약과 칫솔, 가글, 샴푸, 바디워시, 화장품, 방향제, 방한대, 제습제, 마스크 등을 판매하는 기업. 마스크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