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CC건설(021320) 간단 차트분석[건설주]

by 주소남 2017. 1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건설주 KCC건설(021320)입니다. KCC건설은 앞서 소개해드린 KCC(2017/12/14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KCC(002380) 간단 차트분석[도료 관련주])의 자회사로 2016년도 시공능력평가순위 25위의 KCC그룹 계열 건설사 입니다.

     

    인력자원과 기술개발, 품질관리를 통해 축적된 기술로 지하철, 고속도로 등 토목건설 및 호텔, 병원 등 건축물을 국내외에 건립하고 있으며 2016년 매출액 기준 건축 부분이 71.97%, 토목 18.6%, 분양 9.48% 정도로 매출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KCC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현재까지 계속된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으며 최근 이평선 역배열 형태가 완성되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 및 지지라인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으로 단기 대응한다면 전저점인 7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최근 들어온 분들에게 해당하며 그렇지 않고 손실이 크신 분들이라면 아마 단기적인 흐름 보다는 중장기적인 흐름을 보고 대응해야하기 때문에 주봉차트까지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건설주 KCC건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부터 하락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 11월 이탈했고 이 영향으로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바닥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전저점 부근인 7000 부근 위에서는 반등이 나와야 재차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특이점은 없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이평선 흐름들도 좋지 않고 특히 지난 11월 하락시 거래량이 붙으면서 내려온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고 저점이 잡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반등을 기대할 자리는 차트상 찾기 힘듭니다.



    우선 전저점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하기를 기대해보아야 하며 KCC건설은 반등 흐름이 나올 때 쯤 재차 분석글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제가 전 종목을 주시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만일 특이 신호가 온다거나 특별한 공시로 인해 주가에 변동이 생길 때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알람이 오기 때문에 관련해서 자료를 남겨 놓도록 할테니 많은 댓글 부탁 드리겠습니다.

     

    KCC건설 올해 실적은 굉장히 좋습니다. 이미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 한해 영업이익을 넘어섰고 3분기 실적도 괜찮고, 부채비율도 200% 안팎에서 서서히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지점만 보인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아도 괜찮을 자리이지만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가져가실 때 천천히 진입하여 리스크를 줄이면서 가져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