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알리바바 관련주 유테크, 중국마스크 수혜 볼까

by 주소남 2020. 3. 28.

목차

    유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리바바 관련주 유테크(178780) 입니다.

     

    유테크는 금형개발업체로 금형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유류도소매 및 폐유정제 사업과 함께 중국 화장품 유통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테크 홈페이지

    <출처 : 유테크 홈페이지>

     

    특히 올해초 중국 상해환연화장품유한공사와 150억원 규모의 마스크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상해환연화장품유한공사가 알리바바그룹의 에이전트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알리바바 관련주나 마스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유테크는 드론과 진동감지기를 연동해 드론을 이용한 지진감지기를 개발하고 있고, 자회사 ADE가 미국 드롭 군납업체인 ARA사와 드론 계약을 체결하면서 드론 관련주로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알리바바 관련주 유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공시로 인해 장대 음봉을 보이면서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반등하는 듯 싶더니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주가가 다시 내려왔습니다.

     

    이후 자금조달을 위한 유상증자나 전환사채 발행 검토중이라는 소식 등으로 뒤숭숭했으며, 4사업연도 연속 손실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유테크 핵심기술

    <유테크 핵심기술, 출처 : 유테크 홈페이지>

     

    강한 하락 이후 저점 대비 현재 44% 가량 올라오면서 주가 회복세를 보였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시장 변동성이 강해졌고, 관리종목과 함께 올해 실적도 적자일 경우 최악의 상황에는 상장폐지까지 각오해야 하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가 있습니다.

     

    단기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35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보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2차 목표가 정도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올라오면서 쌓아 놓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7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테크 주식

     

    유테크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최근 저점을 확인하고 올라오는 과정에서 1,42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잘 형성하면서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당분간 이 부근은 강한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고, 실적만 괜찮다면 차트상으로도 중장기 전망을 세워놓고 대응해도 좋을 종목인데, 실적과 재무리스크가 걸리기 때문에 되도로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입니다.

     

    알리바바 관련주나 지진, 드론 관련주와 최근에는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어 코로나 영향으로 주가가 움직일 수도 있는 만큼 상승 모멘텀은 좋지만, 재무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성장성 관련 부분 꼭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