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실로 두 달여만에 코스닥 시장에 실질적인 신규상장 종목이 내일 상장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임상시험 대행(CRO) 서비스 전문 기업인 드림씨아이에스(223250) 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회사와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 개발과 관련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으로, CRO는 신약개발에 필요한 임상시험 등을 계약을 통해 위탁 수행하는 전문 대행 기관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상장

<출처 : 드림씨아이에스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 등으로 인해 임상 시험이 활발히 진행중이고, 이 때문에 상장 전부터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드림씨아이에스가 내일 코스닥 시장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과연 드림씨아이에스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매출 구성과 최대주주는 누구인지 하나하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청약

<드림씨아이에스 청약, 출처 :드림씨아이에스 증권발행실적보고서>

 

드림씨아이에스는 NH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하여 총 1,354,766주를 일반투자자에게 공모했습니다.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벌어진 수요예측에서 926.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실로 두 달만의 신규상장 주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13,000원 ~ 14,900원) 최상단인 14,900원으로 드림씨아이에스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669.22대 1의 역시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면서, 높아진 공모가에도 불구하고 신규 IPO주를 반기는 투자자들이 그만큼 많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재무제표

<드림씨아이에스 요약재무제표, 출처 :드림씨아이에스 투자설명서>

 

드림씨아이에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으며, 앞으로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움직일 수 있고, 치료제나 백신 개발 전까지는 임상 시험에 대한 수요가 계속될 수 있기 때문에, 실적 상승폭은 무난하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주요 제품별 매출

<드림씨아이에스 주요 제품별 매출, 출처 :드림씨아이에스 투자설명서>

 

드림씨아이에스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연구 대행 용역중 시판후조사 대형용역 수수료 매출 비중이 51.47%로 가장 높았고, 임상시험 대행용역 수수료가 32.53%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중재과재 대행용역수수료와 번역 및 번역감리, RA.시스템 구축 등의 서비스 수수료 등으로도 매출이 발생하고, 고객사의 과제수행시 발생한 실비 청구 금액과 선지급 연규용역비에 대한 수수료, 과제 소개 수수료 등으로도 일부 매출이 발생합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최대주주

<드림씨아이에스 최대주주, 출처 :드림씨아이에스 증권발행실적보고서>

 

드림씨아이에스 최대주주는 Hongkong Tigermed Co., Ltd로 글로벌 CRO 중 하나인 업체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공경선 대표이사는 "지난 20년간 1,5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드림씨아이에스는 상장을 통해 인력 확보와 대외인지도를 제고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점차 확대하여 의료기기 임상 CRO 사업과 의약품 등록 사업, 임상시험 관리 시스템 사업 등 신규 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 Therapeutic Areas

<드림씨아이에스 Therapeutic Areas, 출처 : 드림씨아이에스 홈페이지>

 

드림씨아이에스는 3월 이후 미루어졌던 IPO주의 사실상 선두주자(앞선 20일 이베스트스팩5호가 상장하기는 했지만 스팩주라 관심도가 미미)로 투자자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앞으로 임상시험에 대한 좋은 소식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기대감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