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담배관련주 KT&G(033780)입니다. KT&G는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방침에 따라 민영화된 기업으로 담배의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중동/중앙아시아와 러시아 등 60여개국에도 수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레종카페, 라보르기니, 모히또 더블 등의 차별적인 제품 출시와 에쎄 센스의 슬림 담배 시장 성공적 런칭 등에 힘입어 국내 시장 점유율 59.5%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은 담배 약 93.6%, 기타 6.4% 정도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담배관련주 KT&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9월 중순 단기 저점 대비 약 19.4% 정도 올라와 있는 상황이고 11월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리면서 상승하다가 11월 말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잠시 변동성이 강해지는 하락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후 저점을 다시 연결하여 추세선을 살펴보면 현재 추세선은 1185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KT&G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12월 초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었고 지난주 금요일 하락 때도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이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 흐름이 기대되나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에는 단기 추세가 무너지면서 하락 파동이 재차 나올 수 있어보입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있고 지난 9월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도 아래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본다면 반등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만 반등이 단기간에 나올지 중장기적으로 끌고 갈지는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11월과 12월 초의 저점을 이어 만든 추세선을 기점으로 종목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담배관련주 KT&G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6월 고점을 형성한 이후 올해 3월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져왔습니다. 이후 상승파동을 타며 상승하다가 10월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로 최근까지는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말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온 이후 주가가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맴루 부담은 124500 부근까지 존재하며 이 부근을 빠른 시일내에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보아도 좋지만 이 부근을 넘어서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어 보면 추세선은 103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KT&G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여 리스크를 낮출 필요가 있고, 평단가가 다소 높으신 분들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추가 진입 시점은 현재가 아니라 108000 부근이나 그 아래로 보고 대응해야 합니다.



 

108000 부근에서 추가 진입을 한 경우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03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고, 이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하신 분이라면 매물대 하단과 240주선이 존재하는 98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늘 차트 분석글에서 이야기하지만 같은 종목이라도 개개인의 투자성향과 투자자본 등에 의해 대응법은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이 분석글을 보고 본인의 투자 스타일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kT&G의 올해 실적 전망은 괜찮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분기 분기보고서를 보면 3분기 영업이익은 약 421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4263억에 비해 소폭 줄어들었지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1조2036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조 1651억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지난해 보다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