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증권주 KTB투자증권(030210)입니다. KTB투자증권은 금융투자회사로 주요 사업은 PEF 투자와 함께 IB업무, 기관투자자 중심의 홀세일 투자중개업과 장내파생상품 및 채권의 투자매매업을 중심으로 금융투자업무를 하는 기업입니다.

 

투자중개업에 있어 일반 투자자 대상의 리테일 부문까지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2017년 3분기말 KTB자산운용 등 10개의 연결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KTB투자증권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하면서 비교적 완만한 하락 흐름이 나왔고, 이후 12월 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현재는 단기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기울기가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와 현재 조금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금요일의 저점인 3945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8월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4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되는데, 이 부근은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비슷한 위치이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평단가를 3000 중후반대로 맞출 수 있다면 3430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070 부근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재탈환하는 것이 좋으며 이 추세선 부근 위올 주가가 안착한다면 재차 2차 상승으로 4480 부근까지는 비교적 주가가 쉽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KTB투자증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월부터 중장기 추세선이 길게 이어져오며 올해 12월 거래량도 강하게 터지고 변동성도 강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려보면 3850 부근에 위치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겠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이탈시에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일 최근 거래량 증가로 인해 4000 중반대 위에서 잡으신 분들은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430 부근으로 조금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단기 급등 이후 조정이 나오고 있지만 가장 강한 추세선을 무너트리지는 않았으며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에는 홀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 여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추가 진입이 가능한 경우에는 추세선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추세선 보다 조금 위인 3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노려보되, 추가 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등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인 34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추후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조금 더 높게 설정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추가 진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근 가장 강한 추세선인 3850 부근 추세선을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변동성이 약해지고 반등 가능성이 있을 때 재진입하여 단기 변동성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증권주인 KTB투자증권의 3분기 영업이익은 약 4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8억에 비해 크게 증가했으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올해 약 270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51억에 비해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및 전망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최근에는 KTB투자증권의 권성문 회장이 지분을 추가매입 하는 등의 호재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과 좋은 주가 흐름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