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포비돈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포비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에 비해 다소 내려오며 양지수 모두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수는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포비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명 '빨간약'이라고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 용액이 코로나19 사멸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포비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포비돈 관련주들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미국증시유럽증시가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추가 경기부양책 협상 중단 선언 하루만에 돌연 말을 바꿔 부양책에 대한 부분 합의를 촉구하면서 미국 증시가 상승한 반면 유럽증시는 이에 대한 소식을 받아들이지 못한 채 마감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9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8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74%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국의 경기 부양책 협상을 주시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는데, 특히 러시아 증시가 -2% 이상 급락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와 일본, 호주 증시가 상승하고 있지만 홍콩 증시와 베트남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며 +0.90%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에도 불구하고 매물대 저항 압박을 이겨내지 못해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0% 상승한 2394.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9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282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보험과 서비스, 기계, 통신, 전기전자, 의료정밀, 건설,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 화학과 철강금속,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쌍용양회우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쌍용양회우(003415)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앤코시멘트홀딩스유한회사가 지분을 추가 획득하는 등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코스닥지수

     

    전일 대비 +0.63%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보다는 소폭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9% 상승한 872.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63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584종목 등 무난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포비돈 관련주를 비롯한 제약 업종지수가 +1.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금융업종지수도 +1%대 상승세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건설과 운송, 유통, 제조, IT부품, 비금속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는 반면 디지털과 섬유의류, 오락, 정보기기, 운송부품, 통신장비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동일철강(023790)과 펜젠(22211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동일철강은 대선조선 인수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펜젠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포비돈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포비돈 관련주를 포함한 코로나19 관련 제약 테마입니다. 포비돈 관련주로 불리는 한국파마와 현대약품, 광동제약 등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상한가를 기록중인 펜젠과 비씨월드제약, SK케미칼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장 장중 특징주로는 코스피 시장에서 까뮤이앤씨가 (주)파라텍 주식 200만주를 140억원에 처분한다는 소식에 급등했고, 오리엔트바이오는 크리스퍼 캐스9 유전자 가위 기술 개발자 노벨상 수상 소식속에 툴젠과 기술이전 계약 체결이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3분기 영업이익 예상치가 컨센선스를 상회한다는 전망에, KR모터스는 케이알글로벌네트웍스(주)의 흡수합병 소식, SK디앤디와 풍산은 3분기 실적 호조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국파마와 골드퍼시픽이 코로나19 치료제 'APRG64' 인도 임상 1상 소식에 급등했고, 비씨월드제약은 종근당과 코로나19 치료제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식,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업계의 씨젠 호실적에 동반 상승, 동신건설은 55어원 규모 공사 수주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 10월 9일 한글날은 국가공휴일로 주식시장은 당연히 휴장입니다. 최근 긴 추석 연휴로 인해 휴가에 대한 휴유증이 가시지 않은 분들은 이번 연휴로 인해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