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헬릭스미스 관리종목 지정되나

by 주소남 2020. 10.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주 헬릭스미스(084990)가 관리종목 가능성에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부실 사모펀드 등에 투자했다가 원금을 회수하지 못했고, 이 같은 상황이 유상증자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망 등으로 인해 관리종목 우려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

    <출처 : 헬릭스미스 홈페이지>

     

     

    헬릭스미스는 플라스미드 DNA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사업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천연물약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현재 DNA 기술 기반의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 족부궤양, 루게릭병), VM206(유방암)과 재조합 단백질 기반의 VM501(혈소판감소증)을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지난 16일 장마감 후 팝펀딩 사모펀드, 독일 헤리티지 파생결합채권(DLS) 등에 총 489억원을 투자했지만 원금을 회수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헬릭스미스 유상증자

     

    최근 추진하고 있는 유상증자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히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져 오늘 장중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헬릭스미스 측은 "이번 유상증자 일정의 지연, 연기로 연내 납입이 어려워질 경우 관리종목에 지정될 수 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다면 이미 발행된 1,097억원 규모 사모전환사채(CB)를 지급해야 한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이 힘들어질 수 있고, 이에 임상 진행 자금 및 운전자금이 부족해질 뿐만 아니라 현재 낮은 매출규모 및 지속되는 영업손실 실적으로 금융기관의 차입금 만기연장 거부 및 상환 압박으로 인해 심각한 유동성 위기를 겪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헬릭스미스 주가

     

    위의 차트는 헬릭스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달 중순 유상증자 악재로 인해 추세선을 완전 이탈했고, 6월초 고점 이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 지지라인이 확인되지 않고, 투자심리도 크게 흔들리는 위치이기에 반등한다면 매물벽이 약한 3만원 초반대까지는 반등이 가능하지만, 그보다는 추가 하락에 유의해야 할 때 입니다.

     

     

    헬릭스미스 주식

     

     

    지난 헬릭스미스 유상증자 공시 당시 헬릭스미스 유상증자 주가 악재 지지라인은? 포스팅을 통해 주가 차트를 체크해 본 적이 있는데, 당시 45,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았었고, 이를 이탈 후 최근까지 극심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 주가는 2만원 초반대까지 내려와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차트상 체크할 것은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리스크가 상당히 큰 자리라는 정도) 아래로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어디서 반등을 기대할 수 있을지 체크하기 힘든 자리입니다.

     

    헬릭스미스 수익성장성지표헬릭스미스 수익성지표헬릭스미스 자산성장성지표
    헬릭스미스 주가 CAPEX헬릭스미스 주가 상대수익률헬릭스미스 주가현금흐름비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슈가 된 종목이기 때문에 앞으로 헬릭스미스는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반발 단타 매수세가 들어올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당일 단타로 보시는 분들은 주가 분봉 움직임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헬릭스미스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관리종목까지 가는 불상사는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1주 증시일정(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

    2023년이 마무리 되고, 2024년 새해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1주(1.1-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