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S네트웍스(000680) 주가 간단 차트분석[패딩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패딩관련주 LS네트웍스(000680)입니다.

    LS네트웍스

    는 주식회사 E1의 자회사로 의류사업, 임대사업, 유통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의류 브랜드로는 '프로스펙스', '스케쳐스', 몽벨', '잭 울프스킨'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LS용산타워의 임대업과 더불어 유통사업으로는 도요타 자동차 수입 판매 및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상 의류 브랜드 관련 사업에서 약 74% 가까운 매출이 나오기 때문에 의류관련주, 최근 유행하는 패딩관련주로 분류했습니다.

     

    참고로 LG 네트웍스(주)는 최대주주 지분이 81.81%에 달하고 자사주도 6.75% 보유하고 있어 유통주식수는 총 주식수의 약 11.44%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총 주식수가 약 7880만주 정도 되어 유통주식수는 약 900만주가 조금 더 넘습니다. 때문에 품절주로 분류하지는 않았고 실제로 품절주 테마도 거의 타지 않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패딩관련주

    LS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작은 등락에도 봉의 크기가 커보이는 왜곡 효과가 나타나며, 현재 계속 아랫꼬리를 달면서 단기적으로 올라오는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봉과 주봉차트상 3060 부근까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저항만 벗어난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상승 흐름이 진행중이지만 매물 저항에 막혀버린다면 재차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28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아니면 전저점 부근과도 약 5.6%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LS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중순 이후로 하락추세가 시작되다가 최근 들어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은 보이고 있지만 워낙 거래량이 죽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다행히 지난 12월 초 1차 반등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 주었다는 것이 고무적이고 이후 다시 이번주 반등에 성공하면서 주봉차트상으로는 쌍바닥 흐름을 완성했지만 거래량이 크지 않아 신뢰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3060 부근까지는 저항이 존재합니다. 이 저항만 벗어난다면 비교적 저항이 약해져 3270 부근 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겠고, 이 부근의 매물 저항까지 소화해버린다면 위로 저항이 없어 급등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LS네트웍스는 제가 보기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손절을 할지라도 전저점 이하로 주가가 내려간다면 일단 비중을 줄여놓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올해 실적은 3분기까지는 흑자전환 했습니다. 하지만 2015년과 2016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대규모 적자가 있어 이 부분이 걸립니다.

     

    이로 인해 부채비율이 크게 늘어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근 2년 동안 대규모 적자였던 것을 생각한다면 추후 자금조달로 인해 유상증자 가능성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최대한 손절라인을 짧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혹은 현재 보유중이시라면 2835 부근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이거나 우선은 저점이 확실히 확인될 때까지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최근 반등 흐름은 나오고 있습니다. 위로 매물 저항과 이평선 저항이 있어 현재 주가 상승이 크게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이 매물을 소화한다면 단기적으로도 좋은 흐름 나올 수 있으니 패딩관련주 LS네트웍스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