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S산전(010120) 주가 간단 차트분석[스마트그리드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마트그리드관련주 LS산전(010120) 입니다.

    LS산전

    은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하는 기업입니다.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의 계열사 합병과 영업양수도를 통하여 전력기기와 전력인프라, 자동화, 그린에너지(융합사업) 체제가 구축되었습니다.

     

    태양광사업부와 스마트그리드 사업 외에도 정부의 에너지 산업 육성 방향성을 고려했을 때 사업분야가 중장기적으로 전망이 밝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마트그리드관련주

    LS산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단기 상승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최근 10일선 부근을 따라서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04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다행히 이 부근 아래로도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보고 매물대 하단인 56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클 경우 56500 부근에서 손절라인 대응한다면 약 15% 가까운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는 분들이라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도록 비중을 나누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반등 가능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접근하는 분들이라면 비중을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마트그리드관련주 LS산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9월 이탈한 이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에는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 비교적 주가가 무너지지 않고 잘 버텨주었으며 새롭게 바로 아래서 추세선을 만든 것이며, 이 추세선도 현재 57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이나 위에서 언급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차 저점 확인후 반등추세가 나올 때 재진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가 무너진다면 그동안 주가가 꾸준히 올라왔기 때문에 조금 길게 하락추세가 이어질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굳이 손절하기 보다는 저점시 계속해서 적금 붓듯이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도 좋으나,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에는 하락추세가 조금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진입은 조금 보수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LS산전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도 언급되는 종목이고, 정부의 에너지 산업 육성 방향성을 고려했을 때 사업분야 전망이 밝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부채비율도 100% 안팎으로 어느 정도 안정적이며 올해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어났습니다. 실적 성장성도 기대되고 앞으로 전망도 괜찮으나 지난 한해 주가가 꾸준히 올라오며 어느 정도 반영은 되었으나, 앞으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전 추세선 저항을 빠르게 돌파하거나 혹은 아래 새로 만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