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S아이앤디(190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구리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구리 관련주 LS아이앤디(190410) 입니다. LS아이앤디는 LS전선의 인적분할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 기업으로 해외투자부문 및 부동산개발사업부문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LS의 경영철학인 LSparthership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 임직원과 주주 그리고 협력회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업으로 서울 지하철 1호선 금정역 주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LS I&D는 일별 거래량이 굉장히 적은 종목으로 차트가 심하게 왜곡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하루 거래량이 전혀 없는 0인 날도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는 소외되어있고 사람들에게 관심 밖인 종목입니다. 따라서 차트를 분석하기보다는 기업 소개 정도로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LS그룹의 전선분야를 담당하는데, 2008년 인수한 Supeior Essex는 세계 최대 권선 업체입니다. 권선은 동 또는 알루미늄 도체(둥근선, 각선 등) 위에 절연 물질인 바니시를 코팅한 것으로 전기, 전자기기의 내부에 코일 형태로 감겨져 전기에너지를 전자기 및 기계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하며 변압기, 발전기, 자동차부품,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각종 모터 등 전기가 필요한 모든 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Superior Essex는 북미 최대의 옥외선로설비용 통신케이블 제조 기업으로 광통신케이블, 동통신케이블, DAS(Distributed Antenna System)용 케이블 등 각종 통신 케이블 및 관련 액세서리 제품군을 공급합니다. 전력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중저압 전력케이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때문에 동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LS아이앤디

    의 제품 가격이 올라 영업이익이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동관련주로 분류를 해 보았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거래가 되지 않는 날도 있을 만큼 개인이 단기 대응하기는 힘들며, 굳이 차트 분석을 해보자면 추세선은 8600 부근, 손절라인은 그 아래 8350 부근으로 잡을 수 있으며 역시나 차트가 왜곡된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종목입니다.


     

     

     

    LS아이앤디는 부동산 개발 및 컨설팅, CM/PM, 자산관리 등의 사업도 합니다. 부동산을 매입, 매각의 대행과 부동산 개발 관련 업무 전반 컨설팅을 비롯하여 건축물 건설 관리 용역, 부동산 개발을 위한 PM용역, 건축물 시설관리와 자산과리 용역도 합니다.

     

    특히 기업 고객들의 보유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여 생산성 및 업무효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자산가치의 극대화를 통한 경제성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구리 관련주

    LS아이앤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한주간 등락폭이 클 때에는 1주일만에 주가가 90% 정도 움직이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대응하기 어려운 종목입니다.

     



     

    때문에 차트 분석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따로 첨언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7250 부근에 있고, 8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진다는 정도만 주봉차트상 체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동관련주 LS아이앤디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LS아이앤디는 구리가격 상승 및 동 가격의 상승은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며 반대로 구리 가격 하락 및 동 가격의 하락은 악재로 작용하기 때문에 관련하여 투자하시는 분들은 구리와 동의 가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