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ICE평가정보(030190) 주가 간단 차트분석[신용평가정보사]

by 주소남 2018. 1. 1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용평가정보사 NICE평가정보(030190) 입니다. NICE평가정보는 기업정보 제공 및 컨설팅, 개인신용정보, 자산관리부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신용정보사업 및 기업정보사업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개인신용정보사업에서는 기존 사업영역 지배력 강화 및 신규시장 발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NICE평가정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서서히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 12월 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올해 초 강한 변동성을 보이다가 240일선 부근 위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상승 중 이전 추세선이 이제는 추세 저항선이 되어버리면서 주가 상승이 막히고 있고, 위로 매물대 부담도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야만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5일선을 지켜주고는 있지만 만일 5일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천천히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아래 추세선인 83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할 필요가 있으며, 만일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추세선을 이탈하여 240일선까지 무너트린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여 리스크를 피해야 합니다.

     

    다행히 현재 단기 추세 흐름이 상승쪽이고, 8000 대 중반에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잘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만일 짧게 다음주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8000 중반대 지지여부도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용평가정보사 NICE평가정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해 약 40% 가까운 상승 흐름을 보였으며 비교적 추세 흐름이 한 번 결정되면 꺾이지 않고 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지는 패턴을 보입니다.

     

    지지난주까지 3주 연속 주봉차트상 음봉 흐름을 보이며 흑삼병 형태를 보였지만 아랫꼬리들이 달리더니 결국 지난주 양봉으로 전환되었고, 5주선까지 돌파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10주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위로 매물 부담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보다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더 강해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가 부근부터 중장기적으로 보고 천천히 접근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81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이렇게 분할로 접근했다고 하더라도 지난 1년 정도 이어져온 추세선인 80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가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유의해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ICE평가정보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좋은 기업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앞으로 성장성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을 바탕으로 꾸준히 우상향 하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