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나마이크론 주가 우상향 이유는

by 주소남 2021. 7.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하나마이크론(067310) 주가 입니다.

    하나마이크론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하나마이크론은 어떤 기업?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업계 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나마이크론 플립칩
    <하나마이크론 FCBGA,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는반도체 패키징 전문기업으로 현재 최고의품질과 원가경쟁력으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종합반도체회사로부터의 수주량 및 수주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전망

    하나마이크론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나마이크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을 계속해서 우상향하는 것이 이상적인 주가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TEST,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4,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목표주가는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나마이크론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52주 신고가를 기록중이고, 지난해 3월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꾸준히 올라왔습니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 상승 탄력이 강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기 때문에 하나마이크론 목표주가는 역사상 최고점인 17,300원 이상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마이크론 메모리
    <하나마이크론 메모리,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14,500원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3,7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의 주가 중장기 우상향 추세는 매출 증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과 함께 반도체 업황 호조 기대감으로 인한 것으로 추세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요즘 컴퓨터를 온라인에서 한 대 장만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SSD가 장착되어 있고, HDD(하드디스크)가 옵션으로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SD는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고속의 보조기억장치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