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BS(034120) 주가 간단 차트분석[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9.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SBS(034120) 입니다. SBS는 국민 대다수가 알 정도의 메이저 방송사이며, 방송법에 의거 1990년 설립되어 지상파TV 및 라디오방송, 광고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SBS미디어홀딩스와 함께 태영그룹에 속해 있으며 SBS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케이블 PP, 위성방송, 인터넷, IPTV 등에 판매하며 전시, 공연 등 문화사업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를 언급하면서 SBS미디어홀딩스를 언급했는데, SBS를 통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을 방송하고, 태영건설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이면서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의 일부 공사를 수주했기 때문에 계열사 기업들도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BS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2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고 특히 어제 5%대 강한 상승이 나오며 장대 양봉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차트 흐름도 좋습니다.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현재 골든크로스 직전이며 아마 오늘 추가 상승이 나온다면 골든크로스 이후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월 초 저점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25200 부근에 현재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위로 평단가가 잡혀있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고, 반대로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단기 손절라인을 24000 부근까지 낮추어 놓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240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지지하는지 체크해야 하며 전저점을 지키지 못한다면 강한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2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평창동계올림픽관련주 SB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해 8월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조금 강해지다가 12월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는 이전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추세선을 오늘 기준으로 돌파해 낸다면 다음주는 더 좋은 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차트입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아랫꼬리가 강하게 달렸고, 현재 추세 흐름을 유지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은 크지 않고 아래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 흐름도 좋은 상황입니다. 120주선 부근이 저항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28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일 이번주나 다음주 종가기준으로 28000 부근을 돌파할 경우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혹은 그 다음주에도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곧 평창동계올림픽이 치뤄집니다. SBS의 모회사인 태영건설은 평창동계올림픽 후원사이고, 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선 모멘텀도 충분하고 지난해 실적도 컨센선스 상으로는 2016년에 비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올해는 올림픽으로 인한 광고 수익이 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재무 건전성으로 보자면 크게 나쁠 것은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충분히 중장기적으로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한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관련주들이 어떠한 흐름을 보일지 계속해서 지켜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주는 제가 테마주 총정리에서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