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켐스 기후변화 관련주로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1. 8. 26.

목차

    정밀 화학 기업인 휴켐스(069260)가 최근 기후변화 관련주로 움직이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기후변화 관련주로 주목받는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켐스(069260)는 어떤 기업?

     

    휴켐스는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와 MNB, 초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는데,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 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 상황과 실적이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전방 산업이 부진해 휴켐스 실적도 매출 감소 및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올해 다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켐스 기후변화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휴켐스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기후변화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교토의정서에 따라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하여 화질산공장에 온실가스(N2O)를 저감하는 시설을 설치해 온실가스 배출권을 판매하는 CDM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 규제에 대한 사전 대비와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에 따른 수익극대화는 물론 온실가스 감축에 따른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기후변화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입니다.

     

    휴켐스 외에 다른 기후변화 관련주는?

     

    휴켐스 이외에 최근 움직이는 기후변화 관련주는 KC코트렐, OCI, 대한그린파워, 효성중공업, 씨에스윈드, 동아화성, 이엠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휴켐스와 가장 근접한 탄소배출권과 관련된 주식들은 일전에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휴켐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기후변화 관련주 휴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는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다가 어제 거래량이 급증한 장대 양봉을 보였습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국회에서 당정 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 편성 방향과 추석 민생대책을 논의했는데, 내년도 예산안에 2조5,000억원 규모를 투입해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대응기금을 신설하기로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휴켐스를 비롯한 기후변화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휴켐스 역시 어제 장중 +20% 넘는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 탄소배출권 관련주를 모아논 팁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서 투자에 활용하세요.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거래량이 전일 대비 약 +7,950% 가량 증가했고, 이미 유통주식수를 한 바퀴 더 돌면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단기 진입은 괜찮은 자리이지만 단기 매물대 하단인 26,8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 다시 한 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휴켐스 주가전망(주봉차트)

    휴켐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에서는 반등이 나와주고 있고,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이번주 장대 양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으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고, 거래량도 지난 2년 동안 가장 많은 한 주이기 때문에 어쩌면 이번 상승이 상승의 시발점이 될 가능성도 조금은 엿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익실현 물량이 많이 나올 가능성도 열어 놓고 대응해야하고, 하락에 대한 대응도 분명히 해야 합니다.

     

    휴켐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2,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고,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도 심리적인 지지를 기대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최종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1,1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은 아닙니다.

     

    다만, 휴켐스 주가가 기후변화 관련주로 부각되기 시작했고, 이러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더욱 상승해 괴리감이 더욱 심해진다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 및 익절라인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정부는 탄소중립 등을 선언하면서 기후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관련 정책은 대선 정책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기후변화 관련주로 부각되는 휴켐스 주가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이라고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탄소중립 관련주 TOP5(Feat. 2050)

     

    탄소중립 관련주 TOP5(Feat. 2050)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050 탄소중립 관련주들이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