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9. 12.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27일 신규 상장하는 생체재료 연구 기업 바이오플러스(099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099430)는 어떤 기업?

     

    바이오플러스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및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 현재 주력 제품은 성형외과 시술 재료 더말필러(Dermal Filler)를 비롯하여 유착방지제, 관절조직 수복재 등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하여 방고아용조직수복재,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재 등 다양한 제품으로의 응용과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바이오플러스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바이오플러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자회사로 바이오플러스커머스와 비피메디, BIOPLUSDEW PRIVATE LIMITED, BioPlus(Hainan) Medical Co., Ltd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실적(재무제표)

    바이오플러스는 지난해 기준 약 243억원의 매출과 약 123억원의 영업이익, 약 9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고, 매해 실적 성장세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와 공모가

    바이오플러스는 이번 상장으로 인한 공모에서 총 14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가는 31,5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인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 수요예측 결과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9월 8일부터 9일까지 1,37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220.2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374곳 중 무려 1,071곳이 바이오플러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8,500 ~ 31,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9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바이오플러스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31,500원으로 확정되었고, 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바이오플러스는 이번 공모 대표 주관회사로 키움증권을 선정했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오직 키움증권 한 곳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일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살펴보면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뒤, 9월 16일 배정 및 환불, 납입기일로 하여 9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바이오플러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바이오플러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의 25%인 35만주 정도입니다.

     

    바이오플러스 장외가 살펴보기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플러스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현재 5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 키움증권

    바이오플러스 공모주는 청약일까지 키움증권에 위탁계좌를 개설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 HTS, ARS, MTS 등의 온라인 청약시 청약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은 일전의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대한민국

    kakao777.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바이오플러스 공모가는 31,5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바이오플러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157,500원으로 키움증권 계좌에 이 정도의 돈이 있다면 바이오플러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신약 개발보다는 히알루론산(HA)을 주재료로 하는 의료기기인 더말필러, 유착방지제, 관절조직수복재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 및 실적이 강점인 기업입니다.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에 공모 청약에서도 기대가 되며, 바이오플러스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이고, 9월 신규상장 주식은 다른 별도

    kakao777.tistory.com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9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주에는 미국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