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G세계물산(0040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안희정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안희정 관련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린(2017/10/31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SG세계물산(004060) 입니다.

     

    SG세계물산은 SG고려의 자회사로 외의류 수출업체입니다. 캐주얼이나 여성복, 남성복 옴파로스, 바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의류수출과 패션, 부동산 임대 등에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 의류수출은 갭, 타겟, 메이시즈 등 주로 미국 대형 바이어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매출 비중은 62%에 달합니다. 바쏘, 바쏘남성, ab.f.z, ab.plus 등의 브랜드를 백화점이나 대리점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G세계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상승 추세 흐름이 유지되다가 1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12월 한 달 동안은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지난 연말부터 서서히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파동을 점차 줄여나가며 단기 이평선들이 수렴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우선 100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그렇게 크지 않으나, 이 부근부터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1차 목표가, 그리고 매물대 저항이 가장 강해지는 105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보고 접근하는 것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현재 912 부근에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하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오히려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도 고려하되,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8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안희정 관련주

    SG세계물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대선 당시 정치 테마주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면서 꾸준히 하락해 온 종목입니다. 11월 한 때 강한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1100 부근에 존재하는 매물대 저항을 터치하고 이후 최근까지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900 안팎 부근을 저점으로 여기고 현재 서서히 바닥을 다지고는 있지만 중장기 하락추세가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현재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고 저점이라고 판단하기는 조금 이른 시기이기 때문에 이렇게 중장기 하락추세를 타고 있는 종목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전저점인 833 부근이 현재가 대비 12.36%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887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 진입 여부가 가능한다면 833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인 887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109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압박이 약합니다.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훨씬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정도만 체크해 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G세계물산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기업 실적도 함께 체크하셔야 합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손실은 약 4.7억 가량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6년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인 약 18.4억에 비해 적자 전환한 것으로, 이로 인해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줄어들 가능성이 있고, 이는 기업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올해는 6월 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방선거 때 안희정 충남지사는 서울시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서서히 2~3월부터는 관련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이러한 테마를 기대하고 매매하는 것보다는 실적에 기반한 투자를 해야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