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1. 9. 23.

목차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화제가 되는지, 오징어게임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게임은 무엇인가?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웹드라마로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저도 아직 오징어게임을 보지는 않았지만, 오징어게임 원작은 웹툰 <신이 말하는대로>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비슷한 웹툰으로 '머니게임'이나 현재 연재 중인 '파이게임' 정도를 생각했는데, 비슷한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징어게임 몇부작?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에서 9회차까지 완결이 난 상태입니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상승 이유는?

     

    현재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버킷스튜디오를 비롯한 몇몇 종목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21일(현지시간)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이번 추석 명절 당시 계속해서 화제가 되면서 많은 기대감을 모았고, 이 때문에 오징어 관련주로 부각되는 몇몇 종목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제작사

     

    오징어게임 제작사는 '싸이런픽쳐스'로 영화 '남한산성'을 제작한 곳입니다. 다만, 비상장 회사이기 때문에 싸이런픽쳐스가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움직이는 것은 볼 수가 없습니다.

     

    싸이런픽쳐스 지분구조

    싸이런픽쳐스는 비상장회사이고, 김지연 대표 지분 100%로 알려져있습니다. 때문에 현재로서는 싸이런픽쳐스 주식은 김지연 대표만 가지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출연진

    오징어게임 관련주를 알아보기 위해 출연진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이유는 아래에서 밝혀집니다)

     

    오징어게임 기훈 역의 이정재, 상우 역의 박해수, 일남 역의 오영수, 준호 역의 위하준, 새벽 역의 정호연, 덕수 역의 허성태, 알리 역의 아누팜 트리파티, 미녀 역의 김주령 배우입니다.

     

    이 중 오영수 배우님은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월천대사 역할을 했던 것이 기억이 나고, 아누팜 트리파트 배우는 영화 '국제시장'에 출연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버킷스튜디오(066410) :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 사업 및 모바일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

    오징어게임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이기 때문에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움직임.

     

    2021.09.23 - [특징주]버킷스튜디오, 넷플릭스 1위 '오징어게임' 관련주 부각에 ↑

    쇼박스(086980)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 업체로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

    쇼박스의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과거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투자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에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움직임.

     

    2021.09.23 - [특징주]쇼박스, '오징어게임' 사상 첫 미국 넷플릭스 1위에 과거 투자 이력 부각

    바른손(018700) : 영화, 뷰티, 외식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로 지난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해 이름을 알린 기업.

    오징어게임 흥행으로 인해 드라마 콘텐츠 관련 기업에 수급이 몰리면서 오징어게임 테마주로 움직임. 바른손과 함께 바른손이앤에이(035620)도 함께 오징어게임 테마주로 움직임.

     

    2021.09.28 - [특징주]바른손이앤에이, '기생충' 이어 봉준호 감독과 두작품 추가 제작 소식에 강세

    2021.09.30 - 'K-엔터주'로 번진 오징어겡미 열풍... 해외서도 "주식 사자" 들썩

     

    종목명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버킷스튜디오(066410) 오징어게임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이기 때문에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움직임.
    쇼박스(086980) 쇼박스의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과거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투자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에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움직임.
    바른손(018700) 오징어게임 흥행으로 인해 드라마 콘텐츠 관련 기업에 수급이 몰리면서 오징어게임 테마주로 움직임. 바른손과 함께 바른손이앤에이(035620)도 함께 오징어게임 테마주로 움직임.

    이 외에도 오징어게임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전체적인 콘텐츠주 강세로 인해 OTT 관련주, 콘텐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OTT 관련주는 일전에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포스팅에서 다룬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도 함께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에이치스팩20호 공모 청약 방법

     

    엔에이치스팩20호 공모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 엔에이치스팩20호(3910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에이치스팩20호는 9월 23일부터 9월 24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

    kakao777.tistory.com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차 증시일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추석 연휴로 인해 목요일과 금요일만 증시가 개장하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