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G충방(001380) 주가 간단 차트분석[안희정 테마주]

by 주소남 2018. 1. 2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안희정 테마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SG충방(001380) 입니다.

     

     

    SG충방은 자동차사업, 방적사업, 부동산 분양 및 임대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사업은 자동차 시트 커버 전문 생산 업체입니다. 전체 매출의 약 50% 정도가 자동차 시트 커버에서 발생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 기업이고, 논산에 있는 공장과 이의범 회장과 안희정 충남지사가 같은 386 운동권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테마주로 편입해 정치 테마 시세가 나온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SG충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지난 12월 말부터 서서히 저점을 확인하고 천천히 우상향중이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합니다.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을 때 중장기 매물 저항은 비교적 덜하지만, 단기, 즉, 지난 12월에 생성된 물량이 저항으로 남아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매물 저항은 4320 부근부터 강해지는데 이 매물 저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현재보다 큰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하며, 돌파시에는 5000 부근 이상 목표가를 보아도 좋겠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3900 부근에 있으며, 단기적으로 접근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8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리스큭 관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안희정 테마주

    SG충방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1월 대선 테마주 당시 세력도 이 부근 아래로 매집 후 슈팅이 나온 것으로 보여지고, 지난 4월과 6월에도 3000 후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선 전력이 있습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아까 본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관건일 것 같은데, 단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 낸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도 엿보이는 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비슷한 378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혹은 추가 진입 시점을 본다면 3780 부근 이탈시 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고,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 진입을 한다면 반대로 37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볼 수도 있을 만큼 자신에게 맞게 적용시켜 대응해야 합니다.

     

    다만 SG충방은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 손실이 약 21억에 달합니다.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약 44억에 달했던 것에 비하면 크게 적자전환 했으며,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적자 전환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이로 인해 기업이 흔들리거나 할 정도로 재무가 나쁜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우선 중기적으로 대응은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실적 성장성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단순 테마에만 의존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