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재명 테마주 상지카일룸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1. 9.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상지카일룸(042940) 주가가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어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지카일룸은 어떤 종목이고, 왜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지카일룸(042940)은 어떤 기업?

    상지카일룸은 건설 사업과 전기공사 사업, 정보통신망구축 사업 및 홈 네크워크 사업, 금융투자 사업(대부업) 등을 하는 업체로 건설업은 고급 주거시설과 사무용 빌딩 등 상업시설을 건설하여 판매 및 공급하고 있고, 현재 상지리츠빌과 상지카일룸이라는 국내 고급 빌라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지카일룸 이재명 테마주로 거론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상지카일룸은 오늘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여당 대선후보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남 경선에서 근소하게 이낙연 후보에게 1위 자리를 내줬지만, 전북 경선에서 다시 1위를 탈환하며 과반 득표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상지카일룸 사외이사가 이재명 대선캠프에 영입되었다는 소식에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10%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테마주 상지카일룸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이재명 테마주로 거론되는 상지카일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일봉차트상 240일 이동평균선과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강한 하락이 나오지 않고 버텨주었으며, 이후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오늘 고점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을 위치입니다.

     

    다만, 오늘 정치테마주 모멘텀을 이어가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하락할 경우에는 오늘 다시 재돌파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현재 매동 상으로는 하락보다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테마주 상지카일룸 주가전망(주봉차트)

    위의 차트는 상지카일룸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은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다가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이재명 테마주로 모멘텀까지 얻으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이번 정치테마주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경우, 현재 가격대가 앞으로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지만, 반대로 주가가 하락해 이번주 재돌파한 추세선을 무너트릴 경우 1000원 중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다시 만들면서 올라와야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시일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현재 매매동향도 괜찮고, 흐름도 상승쪽으로 기운 상태이기 때문에, 과연 이재명 테마주로 주가가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19년 12월 18일(남선알미우, 주연테크, 동양물산 추가 수정 보완 완료)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