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원자력 관련주 왜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1. 10.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시장에서 원자력 관련주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는 일전에 제가 정리한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주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현재 시장에서 원자력 관련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몇몇 차트들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최근 상승 이유는?

     

    중국과 인도에서 석탄 부족으로 인한 전력난이 확산된 가운데, 유럽에서는 천연가스 대란으로 전력난이 커지는 등 글로벌 전력난 우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프랑스와 핀란드 등 유럽 10개국 장관들은 원전의 중요성을 주장하는 내용의 공동 기고문을 발표했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전세계 기후위기 해결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 행정부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하여 원자력 발전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것도 최근 원자력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입니다.

     

    원자력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 때문에 몇몇 원자력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에너토크(019990)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는 에너토크는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원자력발전소 등에서 액체와 기체, 유체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 구동장비인 전동 액추에이터를 생산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고, 어제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 위로 매물 압박이 강하지는 않아,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13,000원 부근까지는 상승 길이 열려있는 반면,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자력 관련주 한국테크놀로지(053590)

     

    원자력 관련주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기 및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하며,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Redmi 시리즈, Mi 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석탄 업그레이드 사업과 슬러지 연료화 사업 등도 진행하는데, 원전해체산업기술연구조합(NDIRA)에 가입한 기업이고, 원전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다만, 최근 시장에서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일 때, 한국테크놀로지는 비교적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하락 추세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일진파워(094820)

     

    원자력 관련주 일진파워는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한 기업입니다.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고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과의 주요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관련된 기기 개발, 설계 제작과 고부가가치의 핵융합설비 연료 저장기술 상용화 등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진파워는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 제작에 공급을 체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어제도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12000원대의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했습니다.

     

    13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오늘 이를 소화시킬 거래량이 현재까지 터지고 있지는 않지만, 이 위의 매물대만 벗어난다면 전고점을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다만, 12,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원자력 관련주로는 두산중공업과 한전기술, 한전KPS 등이 있는데, 일전의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조만간 덧붙여 원자력 관련주를 다시 한 번 정리하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이록코리아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될까

     

    하이록코리아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전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하이록코리아(013030) 주가 입니다. 하이록코리아는 어떤 기업? 하이록코리아는 계

    kakao777.tistory.com

    두산중공업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두산중공업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원전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고 있는 두산중공업(034020) 주가 입니다. 두산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원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