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1.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웹드라마 지옥 오픈일입니다. 최근 오징어게임의 전세계적 흥행으로 인해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오징어게임 두번째 후속작인 드라마 지옥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도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드라마 지옥에 대해 알아보고, 드라마 지옥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지옥은?

    넷플릭스 드라자 지옥은 미스터리 장르의 넷플릭시 시리즈 웹드라마로, 어느 날 기이한 존재로부터 지옥행을 선고 받은 사람들이 충격과 두려움에 휩싸인 대혼란의 시대에 신의 심판을 외치며 세를 확장하려는 종교단체와 진실을 파헤치는 자들의 이야기 입니다.

    '지옥' 이라는 소재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포, 미스터리 소재이고, 오징어게임과 비교적 흥행하지 못한 '마이네임' 이후 후속작이라는 후광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지옥 등장인물

    드라마 지옥은 유아인과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이 외에도 양익준과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배우님이 출연합니다.

     

    드라마 지옥 제작사와 함께 배우들의 소속사 등이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편입됩니다.(드라마 지옥 관련주는 아래에 있습니다)

    드라마 지옥 원작 웹툰은?

    드라마 지옥 원작 웹툰은 최규석, 연상호의 네이버 웹툰 '지옥'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인간들이 직면한 기적인지 저주인지 알 수 없는 초자연적인 현상에서 감당할 수 없는 현실을 감당하기 위해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지옥을 그린 만화인데, 개인적으로도 보지 못한 웹툰입니다.

     

    지옥 원작 웹툰 '지옥'은 네이버 웹툰에서 볼 수 있고, 총 57화 중 7편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지만, 이후로는 하루씩 기다려 다음화를 보거나, 쿠키를 통해 대여해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지옥 제작사

    드라마 지옥 제작사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제이콘텐트리의 손자회사 격입니다. 따라서 제이콘텐트리가 드라마 지옥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제이콘텐트리를 포함하여 드라마 지옥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제이콘텐트리(036420) : 계열사 관리 등 지주 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하는 업체로 종속회사를 통해 극장 운영과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하고 있음.

    드라마 지옥 제작사 클라이맥스스튜디오를 손자회사 격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드라마 지옥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2021.11.18 - [특징주] 제이콘텐트리, 지옥 넷플릭스 공개 임박에 신고가

    2021.11.18 - 제이콘텐트리, '지옥'으로 제작 자회사 실적 개선-대신

    아이오케이(078860) :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 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는 기업.

    드라마 등장인물 배우 김현주의 소속사 YNK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옥 흥행시 수혜가 될 수 있다는 이유로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움직임.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 :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와 드라마, 드라마 OST 사업을 하고 있고, 전속계약 5명, 에이전트 6명 등 총 61명의 아티스트와 계약하고 있는 매니지먼트 기업.

    드라마 등장인물 배우 류경수의 소속사이기 때문에 지옥 흥행시 수혜가 될 수 있다는 이유로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움직임.

     

    2021.09.27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의 '마이네임' 넷플릭스 강타한 '오징어게임' 뒤를 잇는다

    2021.11.16 - [D:현장] 연상호 감독이 구현할 '지옥', 넷플릭스 흥행 열기 이어갈까

     

    종목명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제이콘텐트리(036420) 드라마 지옥 제작사 클라이맥스스튜디오를 손자회사 격으로 두고 있음
    아이오케이(078860) 드라마 등장인물 배우 김현주의 소속사 YNK 지분을 100% 보유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 드라마 등장인물 배우 류경수의 소속사

    현재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위의 세 종목으로, 드라마 제작사 지분을 보유 중인 제이콘텐트리가 실질적인 수혜주입니다.

     

    이 외에 NAVER나 NEW 등이 드라마 지옥 관련주로 거론되지만 큰 연관성은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제하였으며, 드라마 지옥 흥행시 OTT 관련주들이 엮여 시세가 나올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이전의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

    kakao777.tistory.com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 총정리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지리산이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과

    kakao777.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