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by 주소남 2021. 12. 11.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페이(377300) 주가가 경영진 매도라는 악재를 만나 하락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1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 이번 카카오페이 경영진 지분 매각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377300)는 어떤 기업?

     

    카카오페이는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카카오로부터 핀테크 사업과 관련한 자산ㆍ부채를 현물출자 받아 2017년 4월 3일 주식회사 카카오페이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하며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출비교 서비스 및 금융사 연계 플랫폼 서비스, 자회사가 수행하는 금융상품 등에 대한 중개서비스 등 금융서비스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당사의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 6월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수는 3,650만명이고,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2,000만명 수준입니다.

     

    카카오페이 경영진 매도

    카카오페이 경영진은 어제(10일) 보유지분을 매각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어제 공시를 통해 발행회사 임원이 시간외매매로 23만주 가량을 매도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어제 공교롭게도 코스피200에 편입이 완료되면서 그간 코스피200 편입 기대감으로 올랐던 주가에 경영진 매도까지 악재가 더해지며 앞으로 주가 전망이 어두운 것이 아니냐는 일부 투자자들의 시각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카카오페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포스팅 당시 단기로는 215,000원 부근, 중장기는 191,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라인을 잡았는데, 현재도 이러한 의견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이번달 초,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이 신규상장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kakao777.tistory.com

    다만 현재는 단기 손절라인은 이미 이탈한 상황이고, 아래 당시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했던 191,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 대응시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2월 7일 이탈했고, 이후 반등할 때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두차례 더 확인이 필요하지만 주가가 이대로 내려 앉아 191,0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주봉차트)

    카카오페이 주식 주봉차트상 아직 추세가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19만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학 때문에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주가가 무너졌다가 다시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다면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카카오페이를 중장기적으로 보고자 한다면 이탈시 추가진입은 당시 상황을 고려해야겠지만 현재로서는 17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55,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코스피200 편입이라는 호재가 있었지만 이를 틈타 경영진의 매도가 나와 투자심리가 악화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하며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직 상승추세가 확실히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19만원 부근 지지 유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이번달 초,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이 신규상장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kakao777.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카카오페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3일은 코스피 시장에 종합 금융플랫폼 업체인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kakao777.tistory.com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주식 시장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 가 테마군을 크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삼성 스마트폰의 국내 점유율이 48%를 넘어가면서 그야 말로 '삼성 천하'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사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