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12. 28.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어제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양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정부의 내년도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지원 예산이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전일 발표한 2022년 주요업무 추진 계획에 따르면, 국토부는 내년 하반기 레벨3 자율차를 국내에 출시하고, 레벨4 시대에 대비해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관리 체계 구축, 시험 운행지구에서 실증에 착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성엘텍, 텔레칩스, 에이스테크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 일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COVID-19) 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있지만, 오미크론 변이가 중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진단 속에서 시장은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9%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1.3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최근 항공편이 대거 취소됐지만, 미국에서는 연말 쇼핑 시즌 매출이 17년 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 지표 상승으로 인해 유럽 증시 대부분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상승과 하락을 오가고 있고,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베트남, 호주 등 아시아 대부분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75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막혀 코스피지수는 위로 뻗어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2분 기준, 전일 대비 +0.07% 상승한 3001.5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1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45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기, 가스요금 인상 계획 등으로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의 주가가 오르면서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기계, 의약품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HMM, CJ대한통운 등이 하락하면서 운수창고 업종지수와 운수장비 업종지수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대비 올라오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종목들이 따라와주지 않으면서 실속 없는 지수 상승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19% 상승한 1023.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2종목, 보합 110종목, 하락 730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 컴투스홀딩스 등 게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디지털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3%대, 전기전자, IT부품, IT S/W & SVC, 통신장비, IT 종합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송과 운송부품, 통신서비스, 건설, 섬유의류, 기계장비,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아이엠(101390)과 디와이디(2195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엠은 무상감자 후 거래재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고, 디와이디는 액면분할 후 변경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 5G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5G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자율주행 핵심기술 고도화 등 내년 미래차 부분 R&D 예산 증액 편성 등을 한다는 소식에 대성엘텍과 텔레칩스, 에이스테크 등 일부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5G 관련주도 일부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일 국무총리 산하 소비자정책위원회는 여정성 민간위원장 주재로 제8차 회의를 열고 내년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커버리지(가용지역)를 85개 시 모든 행정동과 주요 읍·면으로 확대하는 내용 등이 담긴 총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에 5G 관련주로 부각되는 에치에프알, RFHIC, 에이스테크, 다산네트웍스 등 5G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美 증시가 오미크론 우려 완화 및 소매판매 호조 등에 상승한 가운데, 주요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도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이랜텍, 에코프로, 엘앤에프, 나노신소재 등 2차전지 관련주와 에코캡, 대원화성 등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는 상승하지만 하락하는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오늘을 포함하여 3거래일 남은 2021년 마무리 잘 하시고,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1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