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디스커버리우(00612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오늘 새벽에 소개해드린 SK디스커버리(2018/01/28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디스커버리(006120) 주가 간단 차트분석[SK케미칼 기업분할])우선주인 SK디스커버리우(006125) 입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이 분할하여 존속한 기업으로 현재 투자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지주사 역할을 합니다. SK디스커버리우는 이러한 지주사 역할을 하는 SK디스커버리의

    우선주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주의 더 자세한 설명은 앞서 포스팅한 SK디스커버리 관련 분석글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SK디스커버리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우선주 테마를 타는 기업이라기 보다는 본주의 움직임에 따라가는 전형적인 우선주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어보면 이 추세선을 기업분할 다음날 음봉으로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조금 진행되다가 20000 초반 부근을 저점으로 현재 하락추세가 조금 진정된 모습입니다.

     

    1월 중순의 저점과 함께 추세선을 다시 이어보면 이 추세선은 213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이 부근을 이탈할 때를 차라리 진입 시점으로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진입 후 120일선 부근인 204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더 큰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만큼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은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높게 하여 진입해 있다면 추세선인 213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여 우선 소나기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본주의 흐름 역시 함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SK디스커버리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기업분할 전까지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졌고, 기업분할 당일도 괜찮은 흐름이 나왔으나, 윗꼬리를 길게 달고 이후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20000 초반대 부근까지는 지난 11월 생긴 지지라인과 20주선 부근의 영향으로 현재 하락추세가 멈추어있는 상황이고, 이를 계속해서 지지해 준다면 재차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여러가지 변수가 생기게 됩니다.

     

    20700 부근을 이탈한다고 해도 아래로 이평선 및 18500 부근까지는 재차 매물대 지지선도 존재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여러군대에서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감이지 무조건 반등할 자리는 아니며, 추세가 하락이라면 이러한 지지들을 모두 이탈하는 흐름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20700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본 204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우선 익절이나 손절로 대응하고, 길게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절반 이상 줄여 놓고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올바른 대응방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 이탈시 아래로 반등이 기대되는 지점은 여럿 있지만 무조건 반등할 만큼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잡혀있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최종 손절라인으로 보는 15300 부근과는 현재 어느 정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추후 어디서 지지를 받는지 확인하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보유수량을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앞서 본주에서 실적을 보았는데, 지난해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줄어들었지만 당기순이익이 크게 개선되었고, 자회사들의 전망이 긍적적이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 리스크는 현재 크게 보이지 않으니, 20000 초반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좋은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이지만 이탈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니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