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악재(광주 건물 붕괴 영상有)

by 주소남 2022. 1. 11.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주가에 악재가 터졌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 중인 광주 서구 화정동 아파트 신축 공사장에서 외벽 일부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해 6월 시공사로 참여한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 현장에서 철거 공사 중 무너진 노후건물 외벽이 버스정류장을 덮친 참사가 있었는데, 7개월만에 또다시 관련 사고가 터져 투자심리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어떤 기업?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 사업과 PC사업, 호텔 및 콘도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수행하고 있고,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사업(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 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악재 광주 건물 붕괴 사고

    오늘 오후 4시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 중인 광주 서구 화정동 아파트 신축 공사장에서 외벽 일부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인명피해는 3명으로 모두 현장 근로자들인데, 이들은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부상이지만 현장 작업자 6명이 연락 두절 상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보다시피 건물 외벽 거푸집인 갱폼이 무너지면서 외벽 5개 층이 붕괴된 것으로 보이는데,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은 사고 피해 현황과 원인을 파악중입니다.

    이 때문에 HDC현대산업개발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8.15% 가량 하락했습니다.

     

    아마 보험도 들어져있을테고, 실질적인 HDC현대산업개발의 물적 피해는 크지 않겠지만, 지난해 6월 발생한 광주 학동 참사에 이어 이번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 중인 건물에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이로 인한 투자심리가 크게 흔들린 것으로 보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어떻게 될까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2월초 이후 단기 상승추세를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고, 최근 480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 건물 붕괴 사고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8.15% 하락했는데, 현재 단기 추세선이 이 부근과 맞닿아 있습니다.

     

    또한 아래로 22,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는데, 내일 주가 하락시 이를 지지해주는지 여부에 따라 주가 방향이 결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큰 이슈성 사고를 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흔들리면서 주가는 하락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하락시 아래 지지라인을 얼마나 지지해주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길게 이어져왔고, 다행히 2만원 초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서서히 나타나는 가운데, 이번 광주 붕괴 사고로 인해 망가진 투자심리로 인해 주가가 다시 한 차례 흔들릴 가능성이 높은데, 2만원 초반대 지지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오히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기회가 올 수 있고, 평단가를 내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HDC현대산업개발의 이번 광주 붕괴 사고로 인해 투자자들의 불신이 커지게 되는 계기가 되고, 이로 인해 검찰 등의 수사를 받는다면 이는 기업 펀더멘털이 흔들릴 우려도 있어, 접근에는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현재 연락 두절 상태인 현장 근로자들이 무사히 구조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자동차 부품주 ↑)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자동차 부품주 ↑)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동차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1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